1ADC04

From XF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하쉬렐름 Harsh Realm
번호 # 1ADC04
제목 "Manus Domini"
한국어제목 신의 손
미국방영 April 21, 2000 (FX)
한국방영 2001/03/16 (A&C)
음악 마크 스노우 Mark Snow
각본 존 샤이반 John Shiban
연출 토니 토 Tony To
IMDB http://www.imdb.com/title/tt0597194/
종류 단독 에피소드
Tip(s) Manus Domini = 라틴어. '신의 손'.

HR104 img episode104.jpg

© Twentieth Century Fox. All rights reserved.

내용 홉스와 피노키오는 하쉬렐름의 치료프로그램인 여자들을 만납니다. 그리고 플로렌스가 그들 중 하나임을 알게 됩니다.
1ADC03 "Kein Ausgang" ● 1ADC05 "Three Percenters" →

Contents

줄거리

플로렌스는 숲을 지나 지뢰가 깔린 들판을 미친듯이 뛰어갑니다. 도저히 플로렌스를 따라가지 못하는 홉스피노키오는 숨이 턱에 닿은 채 쫓아가는데, 피노키오는 정황을 설명해줍니다. 플로렌스처럼 치유력이 있는 여자들이 있었고, 플로렌스는 그 여자들의 위험을 감지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풀섶에서 피노키오는 그만 지뢰를 밟아버리고, 홉스는 지뢰를 제거하려 하지만 터지고 맙니다.


플로렌스는 여자들이 있는 곳을 찾아오지만 아무도 없습니다. 그때 한 남자가 나타나 자기 아들이 아프다며 치료해달라고 합니다. 그 남자의 아내가 아이를 안고 있었고, 플로렌스는 아이를 돌보려다 아이가 웃고 있자 깜짝 놀랍니다. 그때 뒤에서 남자가 플로렌스를 내리칩니다. 플로렌스가 찾던 여자들이 오히려 홉스를 구해주고, 상처가 심한 피노키오를 데려가 간호해줍니다. 플로렌스를 붙잡은 남자는 현상금 사냥꾼에게 플로렌스를 넘깁니다. 그러나 플로렌스가 말을 할 수 없자 다른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합니다. 정신을 차린 피노키오는 자기 오른쪽 다리가 잘려있자 경악합니다. 돌봐주는 여자들의 간호에도 불구하고 피노키오는 자길 왜 살렸냐며 소리소리 질러댑니다.

홉스는 근처에 수색을 나온 병사와 맞부딪칩니다. 결국 둘은 치고받고 싸우는데, 갑자기 병사 밑에서 찰칵하며 지뢰 소리가 들립니다. 플로렌스를 붙잡은 남자는 얼굴이 일그러진 이상한 사람을 데려옵니다. 그 사람은 플로렌스의 머리에 손을 대더니 어디에 나머지 여자들이 있는지 알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댓가를 요구하자 현상금 사냥꾼은 냉큼 그 집 아들을 넘겨버리고, 아이는 또 낳으라고 위협합니다.


피노키오는 자기 옆에서 간호하는 갈색머리 여자에게 말을 해 줍니다. 보스니아 내전 때 상대편도 아닌 자기들이 도와주는 반군이 설치한 지뢰에 다리와 얼굴 반이 없어졌고, 그 때문에 하쉬 렐름에 자원했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온전한 몸으로 다닐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또 이렇게 되자 피노키오는 상심에 빠집니다. 한밤중까지 꼼작도 안하고 지뢰를 깔고 뭉갰던 -_-;;; 홉스와 병사는 결국 서로 믿어보기로 합니다. 홉스는 일단 병사의 총과 무기를 챙겨버리고 간신히 지뢰를 제거해냅니다. 피노키오는 옷을 챙겨입고 갈색머리 여자가 준 지팡이를 의지해서 자기 총을 찾아냅니다. 죽으려고 하다보니, 총알이 없습니다. 그 여자들이 책을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본 피노키오는, 그 여자들이 신의 손이 자기들에게 내려왔다고 믿는 것을 알게 됩니다. 피노키오는 여긴 인간이 만든 세상이라며, 이들의 비폭력주의에 반대한 플로렌스가 쫓겨난 이유를 알겠다며 화를 또 -_- 버럭버럭 내버리고 맙니다.


근처를 수색하던 홉스는 창고에서 한 남자를 만납니다. 바로 플로렌스를 붙잡은 남자로, 아내가 아프니 돌봐달라고 합니다. 창고 밖에서 울던 여자가 고개를 들더니 아들을 노예로 팔았다며 제발 구해달라고 합니다. 뒤로 총을 겨누자 그 남자가 홉스를 때려눕히려다가 얼어붙고 맙니다. 플로렌스를 붙잡아 끌고가던 현상금 사냥꾼과 얼굴이 일그러진 남자 앞에 홉스가 나타나 총을 겨눕니다. 그러나 홉스가 풀어준 병사가 홉스를 겨누고 있습니다.

피노키오는 들판에 가서 신이 뭐 이따위냐며 소리를 질러대다가 산티아고 군대가 그 여자들을 찾아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피노키오는 여자들을 도와주겠다고 말하고, 여자들은 풀숲에서 지뢰를 찾아 파내기 시작합니다.


군대보다 현상금 사냥꾼 일행이 먼저 도착하는데 피노키오 홀로 총을 쏘며 지키고 있습니다. 그 총격전 사이에 플로렌스와 홉스는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고 결박을 풀어냅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총에 맞아 사라지고, 피노키오는 가슴에 총상을 입은채 쓰러지고, 병사는 진입하다가 지뢰를 밟아버리는 실수를 저지르고 맙니다. 그때 플로렌스가 다가와 병사를 치료해줍니다. 피노키오의 상처를 치료해주던 갈색머리 여자는 피노키오의 입에 부드럽게 키스합니다. 그리고 피노키오의 다리 쪽에 손을 가져다 댑니다. 피노키오가 정신을 차리자, 그 여자는 힘없이 쓰러지고 맙니다. 그러더니 사라지고 맙니다. 그제서야 피노키오는 그 여자가 모든 힘을 다 써서 다리를 다시 만들어주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홉스와 병사는 아이를 데려가던 얼굴이 일그러진 남자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아이를 내놓으라고 합니다. 그 남자는 순순히 아이를 돌려주면서 한마디 합니다. 플로렌스는 홉스가 바로 그 사람이라 믿지만 자기는 그래 보이지 않는다는 말을 남기고, 그는 떠나갑니다.

나오는 사람들

● starring:

토마스 홉스 Lt. Thomas Hobbes ... 스코트 베어스토 Scott Bairstow

마이크 피노키오 Mike Pinocchio ... D. B. 스위니 D.B. Sweeney

플로렌스 Florence ... 레이첼 헤이워드 Rachel Hayward


● guest:

Raymond Cruz ... Sergeant Escalante

Don Keith Opper ... Father

Apollonia Vanova ... Sacrificing Sister

Peter Kent ... Bounty Hunter

Jenn Forgie ... Mother

Pablo Coffey ... Mutant

Devin Douglas Drewitz ... Boy

Marlaina Stewartt ... Elder Sister

뒷이야기

  • 한국에서 방송 당시 지뢰를 깔고 뭉갠 홉스와 에스칼란테를 가리켜서 '하쉬렐름 JSA'라고 농담을 했습니다. :)
  • 제작 당시에는 이 에피소드 번호가 4번이지만, IMDB에는 7번째 에피소드로 올라갔네요.
  • 슬슬 덱스터가 안 나오는군요.


Harsh Realm 하쉬렐름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기 | HRepisode 에피소드 가이드 | HRabout 관련사항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