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506

From XF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번호 # Season 5, Episode 6
제목 I Believe the Children Are Our Future
미국방영 15 October 2009
한국방영 악마의 피를 가진 아이 (수퍼액션, 2009/12/05, 11:00pm)
각본 Andrew Dabb, Daniel Loflin
연출 찰스 비슨 Charles Beeson
음악
IMDB http://www.imdb.com/title/tt1506849/
SuperWiki super:5.06 I Believe The Children Are Our Future
종류 단독 에피소드

SN506 Supernatural Children 4.jpg

© CW.

내용 한 마을에서 도시괴담과 아이들 동화가 진짜로 일어나는 사건이 벌어지고, 샘과 딘은 이것이 마녀의 주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은 열 한살짜리 꼬마 제시 때문이었고, 카스티엘은 제시가 누구인지 말해줍니다.
Prev SN505 * SN507 Next

Contents

줄거리

네브라스카 주의 얼라이언스, 지미는 부모님이 나간 사이 자기를 봐 주던 앰버에게 응큼하게 장난을 치다가 이층으로 올라갑니다. 지미의 부모는 돌아와서 앰버의 한쪽 머리가 완전히 벗겨진 것을 보고 경악합니다.


페이지와 플랜트 요원으로 위장한 은 앰버의 시신을 보러 옵니다. 그런데 의사는 늑대한테 공격받은 게 아니라 앰버가 자기 머리를 미친듯이 긁어 뇌가 나온 것이며, 아마도 강박장애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지미의 집에는 악마가 침입한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딘은 지미가 뭔가 겁먹은 것을 보고 시내로 끌고가겠다고 ( ;; ) 추궁하고, 지미가 단풍나무 씨앗 가루를 앰버의 빗에 뿌렸다는 사실을 알아 냅니다. 그런데 병원의 한 노인이 직원한테 장난으로 조이버저(손에 닿으면 감전된 것 처럼 울리는 태엽장치)를 썼을 뿐인데 그만 그 직원이 감전사합니다. 둘은 시범삼아 돼지고기에 태엽장치를 대는데, 그대로 푹 익고 맙니다. 둘은 단풍나무 씨앗 가루와 태엽장치를 판 가게 주인이 주술을 부린 게 아닐까 하지만, 가게 주인은 태엽장치가 진짜 작동하는 것을 보더니 그 자리에서 기절초풍하고 맙니다.

한편, 한 집에서 아빠가 딸에게 이빨요정 이야기를 해 줍니다. 꼬마는 밤 중에 아빠 침대 밑에다가 자기 이빨을 넣는데, 아빠가 잠에서 깨 보니 발레 치마를 입은 흉칙하게 생긴 이빨요정이 나타나 이를 몽땅 뽑아버립니다. 그 사건을 조사하던 둘은 위층에는 콜라와 톡톡사탕을 먹다가 위궤양에 걸린 꼬마 둘이 있고, 한 남자는 얼굴 잡아늘이기를 하다가 그대로 굳어버렸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딘은 옛날엔 자기가 광고나 어른들 뻥을 그대로 믿던 얘기를 합니다. 모두 다 어린애들한테 어른이 하는 거짓말인데, 그것이 실제 이루어진 것입니다.

냉장고가 없다는 핑계로 돼지고기를 먹어치우는 딘한테 샘이 새로 발견한 사실을 말합니다. 사건이 일어난 곳을 보면 한 집을 중심으로 둥그렇게 원을 그리고 있습니다. 딘은 뻘쭘하게 자기네 숙소도 들어가냐고 묻는데, 왜 그러냐는 샘의 말에 자기 손을 들어올립니다. 손바닥에 털난 것을 본 샘은 기가막혀하지만 딘은 병원에서 너무 새끈한 간호사를 봤다고 대답합니다.


문제의 그 집에 가 보자, 열 살 정도 된 꼬마 혼자 있습니다. 그런데 제시라는 그 꼬마는 어지간히 조숙해서 둘이 당해내지를 못합니다. 그런데 제시가 그린 이빨요정 그림을 보자, 이빨요정한테 당했다는 남자가 묘사한 그대로입니다. 몇 가지를 물어보자 제시는 조숙하기는 하지만 어른들이 말하는 거짓말을 다 믿고 있습니다. 딘은 태엽장치는 그냥 장난감이고 사람을 감전시켜 죽이는 일 따윈 없다고 말합니다. 제시가 수긍하자 딘은 그 자리에서 샘한테 태엽장치를 꽂아버립니다. 그런데 샘은 무사합니다. 둘은 제시가 이유도 모르면서 상상을 현실로 만든다는 것을 짐작합니다.

© CW.


둘은 제시가 입양된 사실을 알고 엘크 크리크에 사는 제시의 친어머니 줄리아를 찾아갑니다. 유달리 경계심이 강한 줄리아는 제시에 대해 묻자 부정하다가 그대로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부엌까지 쫓아간 둘 한테, 줄리아는 냅다 소금을 뿌립니다.

줄리아는 자기가 몇년 전에 아홉 달 동안 악마에 들렸다고 말합니다. 제시를 임신한 기간이었고, 제시를 낳는 과정은 정말로 고통스러웠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아이를 낳자 무슨 일인지 악마가 잠시 약해지고, 이 틈을 타서 줄리아는 소금을 입에 부어넣습니다. 그렇게 악마가 나가버리고, 고민하던 줄리아는 아이를 입양보냅니다. 아이 아버지가 누구냐는 질문에 줄리아는 자긴 처녀였다고 말합니다. 둘은 아이는 얼라이언스에서 착하게 잘 살고 있다고 전합니다.


숙소로 돌아간 둘은 카스티엘을 만납니다. 카스티엘은 그 아이는 반은 사람, 반은 악마인 반인반마라면서 죽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치 적그리스도처럼 일종의 혼혈이며, 힘이 그만큼 강력하여 악마의 무기로서 생각만으로 천사들을 무력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금까지는 아이 자체의 힘으로 천사도 악마도 아이를 못 찾았지만, 루시퍼가 깨어나면서 제시의 힘도 강해져 악마들이 제시를 유혹할 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샘과 딘은 아이를 죽일 수는 없다면서 항의하고 자기들이 그 애를 데려가서 숨기겠다고 말하지만, 카스티엘은 1년 전 샘은 뭐든지 할 수 있었을 것이며 자기는 더 이상 사람을 설득하는 따위의 희망은 걸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날 밤, 줄리아 앞에 숙소 관리인이 나타납니다. 사실은 그때 빙의했던 악마로서, 다시 줄리아 안에 들어갑니다.


밤에 일어나 물을 마시던 제시 앞에 카스티엘이 나타납니다. 이미 제시의 부모를 깊이 잠에 빠뜨린 카스티엘은 미안하다고 하면서 제시를 죽이려고 하고, 그 순간 딘과 샘이 뛰어들어 옵니다. 그런데 제시는 멀쩡하고, 카스티엘은 피겨인형이 되어 바닥에 뒹굴고 있습니다.

딘은 제시가 수퍼맨이라고 말하면서 자기들이 초능력 아이들을 찾아 나선 요원이니까 엑스맨처럼 훈련을 시키러 왔다고 말합니다. 그때 줄리아한테 빙의한 악마가 나타나 둘을 메다 꽂습니다. 악마는 제시가 반은 악마이며 사람과 다르다고 말합니다. 어른들은 콜라랑 사탕을 먹으면 병원이나 간다는 거짓말장이라고 말하고, 제시가 혼란해지자 갑자기 지진이 일어난 듯 합니다. 샘이 말해 줄 게 있다고 하자 악마는 그 말을 막으려 하는데, 이미 강해진 제시는 악마를 붙잡아 둘 만큼 강합니다. 샘은 줄리아가 친엄마가 맞고 속에 악마가 들어 있으며, 천사와 악마의 전쟁 사이에 제시도 연루되었고, 어쩌면 수많은 사람들이 죽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괴롭겠지만 누구든 옳은 선택을 해야할 것이라고 믿었다는 샘의 말에 제시는 악마더러 나가라고 합니다.

많은 자들이 제시를 노릴 것이라는 말에 제시는 부모님한테 인사를 하고 떠나고 싶다고 말합니다. 잠들어 있는 부모님을 바라본 제시는 자기 방에 돌아가 벽에 붙은 호주의 푸른 바다를 바라봅니다. 제시가 올라가 있는 시간이 길어지자 둘은 당황해서 방에 들어가는데, 제시는 이미 쪽지 하나만을 남긴 채 사라졌습니다. 그때 카스티엘이 뒤에 나타나 제시가 살아있는 사람들을 모두 정상으로 돌려놓고 떠났다고 말합니다.


둘은 차를 타고 숙소로 돌아갑니다. 자기들이 제시의 인생을 망쳤다는 생각이 든 둘은 어른들이 왜 아이들에게 거짓말을 하는지 알겠다고 말합니다. 잔인한 악 보다는 톡톡사탕이 더 위험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는 세상에서, 아버지가 자기들한테 거짓말을 했으면 좋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샘 윈체스터 Sam Winchester ... 제라드 파달렉키 Jared Padalecki

딘 윈체스터 Dean Winchester ... 젠슨 애클스 Jensen Ackles

카스티엘 Castiel ... 미샤 콜린스 Misha Collins

guest:

제시 Jesse ... 개틀린 그리피스 Gattlin Griffith

Ever Carradine

Keith MacKechnie as Coroner

Raquel Riskin as Amber Greer

Andrew Bernard as Jimmy Jansen

뒷이야기

  • 오랜만에 정장입은 샘딘이 나왔군요.
  • 지미 페이지, 로버트 플랜트 요원이라고 하는데요. 레드 제플린 멤버 이름이지요.
  • 카스티엘 피겨 인형, 꽤 탐난다는 분도...


음악

  • 'I Believe the Children Are Our Future'는 휘트니 휴스턴의 노래인 greatest love of all의 가사입니다.



Supernatural 수퍼내추럴 에피소드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시즌 12 | 시즌 13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