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6.02

From XF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번호 # Season 6, Episode 2
제목 Two and a Half Men
미국방영 1 October 2010
한국방영 두 남자와 아기 (수퍼액션, 2010/12/18 12:15pm), 두 남자와 1/2 (AXN, 2012/12/12 00:40 am)
각본 애덤 글래스 Adam Glass
연출 존 쇼월터 John Showalter
음악
IMDB http://www.imdb.com/title/tt1627717/
SuperWiki superwiki:6.02 Two And A Half Men
종류 단독 에피소드

Supernatural.s06e02.hdtv.xvid-2hd.avi0022.jpg

© CW.

내용 한 지역에서 부부가 참혹히 살해된 뒤 여섯 달 정도의 아기가 납치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샘은 범인을 추적하다가 얼결에 한 아기를 구합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던 샘은 딘한테 연락합니다.
◁ Prev SN6.01 ** SN6.03 Next ▷

Contents

줄거리

미시건 주, 랜싱. 한 여자가 피범벅이 된 채 아기를 안고 쫓깁니다. 2층으로 도망간 여자는 전화조차 안 되자 침대 밑으로 숨는데, 거기서 남편이 죽은 것을 발견합니다. 자기를 쫓던 자가 지나쳤다고 생각하는 순간, 여자는 살해되고 아이는 납치됩니다.


리사을 데리고 다른 곳으로 이사합니다. 하지만 둘이 밖으로 나가는 것조차 위험하다고 판단해서 나가지 못하게 이리저리 둘러댑니다. 이에 리사와 벤은 이해는 하지만 불만스러워 합니다. 딘은 임팔라의 트렁크를 열어보지만, 다시 닫아 잠궈 버립니다. 한편 은 랜싱에서 살해된 부부 집에 들어가 괴물의 흔적을 찾습니다. 하지만 황도 EMF도 나오지 않습니다. 샘은 사람이 저지른 짓이 아닐까 하지만 새뮤얼은 아기를 납치해다가 뭘 하겠느냐며 아기 국 끓여 먹는 일 나오기 전에 얼른 찾아내자고 합니다. 샘은 살인사건이 난 집의 경비업체가 같은 곳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곳을 조사해달라고 합니다.


창고에 들어온 딘은 벤이 어느새 임팔라 열쇠를 찾아서 트렁크의 총을 꺼내 보는 것을 보고 기겁합니다. 벤은 분명 괴물이 쫓아오는 것일테고, 자기가 듣기로는 딘이 자기 나이에 벌써 라이플을 쏠 수 있었으니 자기도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딘은 소리를 버럭 지르며 다시는 총 얘기 꺼내지도 말라고 합니다. 풀이 죽어 나가는 벤을 보고 딘은 한숨을 쉽니다. 이 말을 들은 리사는 보호하려고 하는 것은 알지만 그런 태도로 나오면 자기들이 무서울 수 밖에 없다고 충고합니다.


새뮤얼은 죽은 부부들이 들은 경비업체의 고객명단을 조사해서 가장 유력한 집을 찾아냅니다. 그날밤, 샘은 그집을 뒤지는데, 이미 부부는 죽어 있습니다. 그리고 경비원 옷을 입은 남자가 샘을 공격하자 은 칼로 그어 버립니다. 그 남자는 은 칼에 기겁을 하고 싸우다가 도망가고, 집을 더 뒤지던 샘은 뭔가를 발견합니다. 집에 소금결계를 치던 딘은 샘이 전화를 걸어 도와달라고 하자 거절합니다. 하지만 샘은 안 들어주면 차로 문 들이받겠다고 난리를 치고, 정황을 들은 딘은 기겁합니다. 샘이 발견한 것은 여섯 달 정도 된 사내아이입니다. 딘은 샘을 도와주러 가기로 하고, 리사에게 총 쏘는 법을 알려줍니다. 이미 익숙하게 장전하는 법을 알고 있는 리사는 잘 있을 테니 어서 다녀오라고 합니다. 딘과 샘은 은칼에 반응한 것으로 봐서 괴물이지만 그 괴물들 중 아이를 유괴하는 것들은 실마리도 잡히지 않습니다.

아기한테 필요한 물품을 사러 마트에 들리는데, 딘이 익숙하게 아기 용품을 사는 것을 보고 샘은 놀라워 합니다. 하지만 계산대에서 아기가 자지러지게 울자 둘은 당황합니다. 그때, 한 할머니가 나타나 아기를 안아주고, 아기는 울음을 그칩니다. 이름이 뭐냐는 말에 샘은 , 딘은 바비라고 대답하고 맙니다. 얼렁뚱땅 아기 이름을 바비 존이라고 하자, 할머니는 자기가 도와주겠다고 말합니다. 우연히 마트 CCTV를 본 딘은 할머니의 눈이 빛나는 것을 보고 변신괴임을 깨닫고 아이를 내놓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할머니로 변장한 변신괴는 아이를 안고 도망치고, 간신히 몸싸움 끝에 샘이 아이를 뺏고, 변신괴를 죽이려다 실패한 딘은 샘의 차에 올라탑니다.


왜 변신괴물이 아이를 노리는지 도저히 알 도리가 없지만, 어쨌거나 둘은 '바비 존'이 쉬어야 하니 근처 모텔로 들어갑니다. 모텔에 들어간 샘은 딘이 아버지 노릇을 하고 있다는 것은 잘 알지만 그게 결국은 자기들 아버지 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임을 지적합니다. 샘은 살해된 가족 중 하나는 이혼해서 어머니만 죽고 아버지는 살아있음을 깨닫습니다. 딘이 아이를 보고, 샘이 그 남자를 만나러 갑니다. 남자는 아내가 다른 남자를 만나 아이를 가져 놓고서도 그 아이가 자기 아이라고 주장해서 이혼했다고 말합니다. 이에 샘은 변신괴가 아이의 아버지임을 깨닫습니다. 그때, 딘은 아이가 울더니 갑자기 벽에 변신괴의 허물이 튀어 오른 것을 봅니다. 그리고 아이가 아이 앞에 있던 기저귀통의 흑인 아기와 똑같이 변한 것을 봅니다.

아이가 계속 울자 모텔 주인이 와서 무슨 일이냐며 문을 열라고 합니다. 딘이 목욕 후라서 안된다고 하지만 모텔 주인이 무작정 문을 열고 들어오려고 하고, 이에 딘은 분명 변신괴임을 짐작합니다. 들어온 변신괴물은 아이를 아빠한테 데려가야 한다고 말하는데, 딘이 둘이 안 닮았다고 빈정거리자 자기가 아빠가 아니라 자기들의 '아버지'께 데려갈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몸싸움 끝에 딘이 벽에 처박히는데, 샘이 들어와 괴물을 쏴 죽입니다.


둘은 변신괴물이 경비원으로 위장해 늘 감시를 하고, 남편이 나가면 아내를 유혹한 후 아이가 태어나면 데려갔다는 사실을 짐작합니다. 하지만 이유는 알 도리가 없습니다. 어쩔 줄을 몰라하던 샘은 결국 할아버지 새뮤얼한테 데려가자고 합니다. 딘은 정신나간 사냥꾼한테 저 아기를 데려갈 수는 없다고 하지만, 다른 수가 없음을 인정합니다. 새뮤얼은 아이를 안아보자고 하는데, 딘이 강하게 거부하자 기분이 상합니다. 결국 딘이 아이를 안겨주자 새뮤얼은 딘과 샘의 어머니 메리가 이렇게 자그마했다고 말합니다. 새뮤얼이 그 아이를 키우겠다고 하자 딘은 기함하는데, 새뮤얼은 이에 개의치 않고 크리스천에게 아이를 키우는 게 어떻냐고 합니다. 딘이 더 항의하려고 할 때, 밖에서 개 짖는 소리가 들리고 다들 괴물이 찾아왔음을 짐작합니다. 새뮤얼은 샘과 딘을 지하 패닉룸에 가서 숨으라고 보냅니다.


마침내 변신괴물이 들어오는데, 뜻밖에도 모습이 새뮤얼과 똑같습니다. 다들 당황하지만 마취총으로 잡으려고 하는데, 괴물은 꿈쩍도 하지 않고, 자기를 찌른 마크를 죽이고 그웬까지 죽이려고 합니다. 마취총을 더 쏘지만, 괴물은 비틀거릴 뿐 결국 셋을 모두 때려 눕힙니다. 지하실에서 숨어있던 둘은 불안해 하는데, 예감이 안 좋아진 샘이 나가려고 하는 순간, 샘과 똑같이 생긴 괴물이 들어오자 기겁을 합니다. 괴물은 무서운 힘으로 패닉룸 문을 뜯어내고, 샘은 얻어맞아 기절합니다. 괴물은 바닥에 그려놓은 문양에도 거침없이 들어오는데, 딘 앞에 서자 딘과 똑같이 변합니다. 어안이 벙벙해진 딘은 아기를 뺏기지 않으려고 하지만 결국 목이 졸려 기절하고 아이를 뺏깁니다.


괴물이 간 후, 새뮤얼은 자기들이 본 것이 괴물의 대왕 격인 '시초(alpha)'라는 것을 짐작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모든 괴물들은 각자 자기들의 시조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왜 그 괴물이 아이들을 낳아 모으는지 알 도리는 없고, 어떻게 죽일 지도 알 수 없습니다. 샘이 집에 데려다주자, 딘은 혹시 샘이 모텔에서 괴물이 말한 '아버지'란 얘기를 들었냐고 묻습니다. 샘은 잘 기억이 안 난다고 대답하는데, 딘은 혹시라도 샘이 그걸 듣고 아이를 미끼로 괴물을 끌어들인 게 아닌가 의심합니다.

둘이 가고 나자, 새뮤얼은 누군가에게 그놈을 잡는데 실패했다고 화를 냅니다. 하지만 곧 포장해서 줄 테니 기다리라고 하고 전화를 끊습니다.


벤이 자전거를 타러 나갔다는 말에 딘은 여전히 불안해 합니다. 그런 딘에게 리사는 샘하고 있고 싶어하는 것도 사실이고 자기들과 있고 싶어하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늘 떠날 때마다 이렇게 갈등할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떠나라는 말에 딘은 헤어지기 싫다고 말하는데, 리사는 언제든 일이 없을 때라면 돌아오라고 합니다. 딘은 임팔라를 다시 꺼내고, 샘을 찾아 갑니다.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샘 윈체스터 Sam Winchester ... 제라드 파달렉키 Jared Padalecki

딘 윈체스터 Dean Winchester ... 젠슨 애클스 Jensen Ackles

바비 싱어 Robert "Bobby" Steven Singer ... 짐 비버 Jim Beaver


guest:

새뮤얼 캠벨 Samuel Campbell ... 미치 필레지 Mitch Pileggi

리사 브래든 Lisa Braeden ... 신디 샘슨 Cindy Sampson

Nicholas Elia as Ben Braeden

Corin Nemec as Christian Campbell

Jessica Heafey as Gwen Campbell

David Paetkau as Mark Campbell

Jackson Berlin as Shapeshifter Cop

Vicky Lambert as Vicki


뒷이야기

  • 이 에피소드 제목인 'Two and a Half Man'(2003~)은 찰리 쉰 주연의 시트콤입니다. 독신남 주인공한테 형과 열 살짜리 조카가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다루고 있습니다.


  • 중간에 이 아기를 보고 벙 찐 더러 '구텐버그'라고 부르는데, 구텐버그 주연의 영화 '뉴욕 세 남자와 아기(3 Men and a Baby)(레오너드 니모이, 1987)'를 가리킨 것입니다. 이 영화는 프랑스 영화 '세 남자와 아기 바구니'의 리메이크이죠.
    • 프랑스 영화 '세 남자와 아기바구니'는 독신남 셋에게 어느 날 어느 여자가 아이를 바구니째 놓고 가서 벌어지는 대소동을 다룬 영화입니다.
    • '뉴욕 세 남자와 아기'는 엉뚱한 것 때문에 더 유명합니다. 아이를 어르는 평범한 장면인데, 카메라가 옆으로 이동하면 한 아이가 벽에 서서 배우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그 아이 자리를 다시 카메라가 흝으면 아이는 없고 총처럼 보이는 물건이 흐릿하게 잡히지요. 촬영을 세트가 아니라 아파트에서 했는데, 그곳에서 총기 오발 사고로 아이가 죽었다는 괴담이 돌았지요. 이 영화는 어쨌거나 심령사진/심령영상을 다룰 때 반드시 등장합니다.


  • 새뮤얼크리스천에게 아이를 건네주기 전에 '자네랑 알린한테 애가 없지?'라고 물어봅니다.
    • 2013/02/04 수정: 여기에 나온 '알린'이란 이름은 미치 필레지의 부인이 아니라 작가 애덤 글래스의 장모님 이름이라고 합니다. XD "@worrynet Arlene is my mother in laws name."
    • 미치 필레지 Mitch Pileggi의 부인 이름이 알린 워렌 Arlene Warren(이전 엑파위키 표기로는 알렌 워렌으로 되어 있습니다)입니다. 필레지의 부인 알린 워렌은 엑스파일 촬영장에서 주연 스컬리대역배우였다가 필레지를 만나 결혼했습니다. 워렌은 단지 대역만이 아니라 시즌 5 이후부터 필레지가 연기한 스키너비서로 등장하고, 시즌 7의 괴작 에피소드인 7X20 Fight Club에서 '스컬리를 닮은 연방요원'으로 나옵니다. 비서 이름은 시즌 9에서 등장하는데, 역시 '알린'입니다. :)
      • 어사일럼 7 컨벤션에서 이 부분 질문이 나왔습니다. 그게 애드립인지, 아니면 원래 대본에 있었던 것인지 말이지요. 미치 필레지는 어버버버하면서 그 이름이 왜 그 대목에 나왔는지 자기도 잘 모르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최소 즉흥으로 넣은 것은 아닙니다. :)
      • 그 대답 후에 미치 필레지가 한 말입니다. 바비 존 아이가 하도 울고불고 몸부림 치고 난리가 나서 젠슨 애클스가 애를 달래주었는데, 그 표정이 정말로 웃겨서 찍기가 힘들었다고 합니다.


시청률

http://tvbythenumbers.zap2it.com/2010/10/05/friday-finals-no-changes/66773/

  • Supernatural

- 2.331 million viewers - 1.5/3 HH - 1.0/4 A18-49 - 1.0/4 A18-34 - 0.9/4 W18-34


음악

  • "Smoke On the Water" by Deep Purple

"Smoke on the Water"는 너무나 잘 알려진 영국 하드락 밴드인 딥 퍼플의 최고 히트곡이자 팝 역사상 길이 남을 명곡입니다. 이 곡은 1972년에 발매된 앨범 <Machine Head>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2004년 음악잡지인 <롤링스톤>이 선정한 팝 역사상 불후의 명곡 500곡 중 426위를 차지했으며 2005년 잡지 <Q>에서 선정한 최고의 기타 연주곡 100곡 중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노래는 맨 처음 시작하는 기타 간주가 인상적입니다. 직접 들어보세요. [1]


Supernatural 수퍼내추럴 에피소드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시즌 12 | 시즌 13 | 시즌 14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