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6.10

From XF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번호 # Season 6, Episode 10
제목 Caged Heat
미국방영 3 December 2010
한국방영 (채널, 2010/--/-- 11:00pm)
각본 teleplay by 브랫 매튜스 Brett Matthews story by 브랫 매튜스 Brett Matthews & 제니 클라인 Jenny Klein
연출 로버트 싱어 Robert Singer
음악
IMDB http://www.imdb.com/title/tt1627707/
SuperWiki superwiki:6.10 Caged Heat
종류 큰 줄거리

Supernatural.s06e10.0000.jpg

© CW.

내용 메그가 크라울리의 거처를 대라고 협박하고, 샘과 딘은 이것을 기회로 크라울리에게 반격할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 Prev SN6.09 ** SN6.11 Next ▷

Contents

줄거리

크라울리변신괴의 시초를 묶어놓고 연옥이 어디있는지 대라고 합니다. 하지만 변신괴시초는 온갖 고문과 아이들을 죽이겠다는 협박에도 끝까지 모른다고 답하고, 크라울리는 그 변신괴의 목을 쳐 버리고 맙니다.


루거루를 잡아서 크라울리의 부하들에게 넘깁니다. 크라울리를 직접 만나려고 하지만 택도 없고, 몇 달을 이러던 딘은 못하겠다고 난리를 칩니다. 하지만 다른 수는 없고, 샘은 자기 영혼 정말 찾고 싶으면 이래야 하지 않느냐고 합니다. 그때 누가 들어와서 샘과 딘을 때려눕히고 묶어 버립니다. 바로 메그입니다. 메그는 루비의 칼을 가지고 크라울리가 어디있는지 대라고 둘을 협박하는데, 샘은 오히려 그런 메그를 비웃습니다. 메그는 사실 루시퍼를 추종했기에 지금 크라울리한테서 쫓기는 중이었던 것입니다. 샘은 크라울리를 넘겨줄테니 자기들하고 손을 잡자고 합니다. 딘은 말도 안된다고 펄펄 뛰지만 결국 같이 하기로 합니다.

샘은 카스티엘을 찾다찾다 안되자 영화 "레이더스"에 나오는 계약의 궤 운운하면서 오라고 합니다. 카스티엘은 그 말이 정말인줄 알고 나타나고, 샘은 자기한테 빚진 게 있으니 안 도와주면 쫓아가 죽이겠다고 운운합니다. 그런 샘을 보고 카스티엘은 샘이 정말 어딘가 문제가 있음을 실감합니다.


카스티엘은 크라울리를 찾으려고 하지만, 크라울리는 이미 카스티엘한테서 모습을 감춘 후입니다. 셋은 새뮤얼의 방을 뒤지며 크라울리의 소재를 찾는데, 그 자리에 새뮤얼이 들어옵니다. 딘은 손자들인 자기들을 도와달라고 하지만, 새뮤얼은 이를 거절합니다. 무슨 약점을 잡혔느냐고 묻자, 새뮤얼은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크라울리가 자기 딸 - 샘과 딘의 어머니인 메리를 살려주겠다고 한 것입니다. 딘은 자기가 실수한 것처럼 하지 말라고 하지만, 새뮤얼은 완강하게 이를 거부하고 나가라고 합니다.

샘과 딘이 계속 자료를 찾는 와중, 카스티엘은 보다가 둔 포르노를 보고 왜 피자배달부가 여자를 좋아하는데 엉덩이를 때리냐며 의아해합니다. 민망해진 둘은 얼른 끄라고 하지만 카스티엘은 눈을 떼지 못합니다. 그때 새뮤얼이 와서 자기들이 크라울리한테 괴물을 넘겨준 최종 장소를 알려줍니다. 샘은 같이 가자고 하지만 새뮤얼은 자살임무는 하지 못하겠다고 말하고 가 버립니다.


메그와 그 부하들에게 크라울리를 찾았다고 알리고, 메그는 카스티엘한테 당했던 것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샘은 메그가 뺏어갔던 루비의 칼을 잠시만 보여달라고 하더니, 자기들을 죽이려고 기세등등했던 부하 악마를 죽입니다. 전세가 역전되고, 샘은 허튼 수는 생각도 말라고 합니다. 카스티엘은 정말 샘의 영혼을 돌리는 게 잘하는 것인지 의문스러워 합니다. 샘의 영혼이 1년여 간 미카엘루시퍼와 갇혀 있었다면, 분명 그 둘이 샘의 영혼을 괴롭히는 것 이외엔 할 게 없을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그걸 도로 돌렸다가 샘이 완전히 미쳐버리거나 피폐해질 수도 있다고 말하지만, 딘은 그렇게 되면 고칠 방법을 찾으면 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샘은 그 대화를 멀리서 듣고 있습니다.

새뮤얼이 알려준 버려진 형무소로 가자, 지금까지 잡았던 괴물들이 갇혀 있습니다. 그때 한 여자가 제발 살려달라고 애원하며 오는데, 자기들이 잡았던(SN601) 임을 깨닫습니다. 그때 카스티엘은 지옥견들이 몰려오는 것을 눈치채고, 도망가던 중 메그의 부하들은 다 죽고 넷은 소금봉인으로 간신히 몇 초 정도를 법니다. 샘은 메그에게 칼을 건네주며 지옥견을 볼 수 있을테니 해치우라고 합니다. 하지만 메그는 그 칼 가져가서 크라울리를 죽이라고 하더니, 느닷없이 카스티엘한테 열렬히 키스를 합니다. 메그가 입을 떼자, 이번엔 카스티엘이 메그를 벽에 밀어붙이더니 열렬히 키스를 하고 물러섭니다. 어안이 벙벙해진 둘한테 카스티엘은 피자배달부한테 배웠다고 얼버무립니다. 메그는 A+를 주겠다고 하더니 어느새 카스티엘한테 있던 천사의 칼을 들고 이걸로 지옥견을 해치울테니 어서 가라고 합니다. 얼마후 지옥견이 들어오고, 메그는 해치우기 시작합니다. 간신히 지옥견을 해치우고 비틀거리며 걸어가던 메그를 누군가 때려서 기절시킵니다. 크리스천 안에 들어간 악마입니다.


샘과 딘, 카스티엘은 어두운 곳을 헤메며 크라울리를 찾는데, 느닷없이 눈부신 빛이 비추더니 카스티엘이 사라집니다. 정신을 차려보자, 자기들 앞에 새뮤얼이 천사를 쫓는 인장을 써서 카스티엘을 날린 것입니다. 그리고 크라울리는 둘을 따로 가둬버립니다. 딘에게 새뮤얼이 찾아오자, 딘은 새뮤얼이 손자를 팔아 딸을 살리는 거냐고 화를 냅니다. 하지만 새뮤얼은 자기의 진짜 핏줄은 딸 메리 뿐이며, 사실 샘과 딘은 자기에게 남남이나 다름없다고 말합니다. 딘은 분노해서 다음에 새뮤얼을 보면 죽여버리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크라울리의 부하들이 와서 딘을 사워장으로 끌고 갑니다. 그리고 구울 두 마리를 밀어넣습니다. 샘은 형이 끌려가는 것을 보더니 자기 팔을 물어뜯습니다. 악마들이 들어오자 형 어딨냐고 묻는데, 악마들은 비웃으며 오다가 악마의 덫에 갇힙니다. 샘은 피로 천장에 덫을 그린 것입니다. 딘은 구울과 필사적으로 싸우고, 샘이 달려와 구울을 해치웁니다.

크리스천은 메그를 묶어놓고 고문하고, 이를 견디지 못하고 메그는 비명을 질러댑니다. 하지만 고문을 받다가 갑자기 깔깔대고 웃어대자, 크리스천은 의아해 하는데, 뒤에 딘이 나타나 크리스천을 찔러 죽입니다. 딘은 망설이는 듯 하다가 메그를 풀어줍니다. 크라울리는 갑자기 경보기가 울리자 메그를 고문하던 곳에 가는데, 샘이 크라울리를 때려눕히고 악마의 덫에 가둬버립니다. 그 자리에 메그가 나타나서 크라울리를 고문하고, 샘의 부탁을 들어주라고 합니다. 하지만 크라울리는 자긴 샘의 영혼을 가져올 수 없다고 말합니다. 샘의 몸을 빼낸 것만도 엄청나게 운이 좋은 것이었고, 영혼을 빼내려고 할 때 당할 뻔하고 도망갔던 것입니다. 도대체 영혼같은 건 돌려받아서 뭐 하겠느냐는 크라울리의 말을 메그까지 인정하고 맙니다.

크라울리가 소용없으니 마음대로 하라고 메그한테 넘기고, 메그는 크라울리를 죽이려고 하다가 외려 당하고 맙니다. 크라울리는 악마의 덫을 깨고 샘과 딘을 벽에 붙여버리고 메그를 죽이려 합니다. 그때 카스티엘이 나타나 놓아주라고 합니다. 그러자 크라울리는 지금 카스티엘이 라파엘한테 지고 있지 않느냐고 비아냥거립니다. 그러자 카스티엘은 자루 속에서 크라울리가 인간이던 시절의 유골을 꺼내듭니다. 할수 없이 크라울리는 샘과 딘을 놓아주는데, 정말 샘의 영혼을 돌릴 수 있느냐는 질문에 할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카스티엘은 단호하게 크라울리의 유골을 불태워버립니다. 그리고 메그는 그 사이에 도망칩니다.


일을 마무리하고 나와서 카스티엘은 지금 위의 상황이 정말 좋지 않고, 사실 자기는 샘과 딘과 함께 있고 싶을 때가 더 많다고 고백합니다. 딘은 자기들은 친구니까 사과같은 것은 필요없다고 말합니다. 카스티엘은 다른 수를 찾아보자고 하는데, 샘은 여기 갇힌 괴물들을 처리해달라고 대답합니다. 그러자 카스티엘은 알겠다고 하고 사라집니다. 딘은 다른 수를 찾자고 하는데, 샘은 악마와 천사 모두가 영혼을 찾는 게 의미없다고 동의했고, 그걸 찾느라 언제까지 목숨을 걸어야겠느냐고 말합니다. 샘은 더 이상 영혼을 찾고 싶은 의욕이 사라진 것입니다. 그리고 샘은 딘이 부르는데도 다른 쪽으로 걸어가 버립니다.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샘 윈체스터 Sam Winchester ... 제라드 파달렉키 Jared Padalecki

딘 윈체스터 Dean Winchester ... 젠슨 애클스 Jensen Ackles

카스티엘 Castiel ... 미샤 콜린스 Misha Collins

guest:

크라울리 Crowley ... 마크 셰퍼드 Mark Sheppard

메그 Meg ... 레이첼 마이너 Rachel Miner

새뮤얼 캠벨 Samuel Campbell ... 미치 필레지 Mitch Pileggi


뒷이야기

  • 이 에피소드 제목은 영화 "여자 수용소"(1974)에서 온 것입니다.



  • 피자배달부가 나오는 포르노 농담은 어디서나 다 나오는군요.
    • 엑스파일에도 피자배달부 농담이 나옵니다. 8X17 Alone에서 멀더스컬리의 배가 부른 것을 보고 '피자배달부가 범인(?)이냐'라고 농담합니다. 한국의 엑스파일 팬들은 이 피자배달부 농담을 시즌 9의 9X01에서 제대로 써먹습니다.



  • 크라울리가 딕 체니(Dick Cheney)를 언급하는데요. 미국의 부시 2세 대통령 시절의 부통령입니다. SN304 Sin City에서 악마 케이시 역시 딕 체니를 마치 자기들과 계약한 것 처럼 언급합니다.
    • 딕 체니는 부시 2세 집권 기간 동안 여러 국가에 폭격 및 군사개입을 주도했고, 이 때문에 몇몇 단체에서는 딕 체니를 전쟁범죄로 기소하자는 운동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 수퍼내추럴 제작진이 공화당 정치인들을 놀려먹는 것은 상당히 오래된 전통(?)입니다. SN504에선 알래스카 주지사인 새라 페일린이 농담거리가 되었죠.



시청률

http://tvbythenumbers.zap2it.com/2010/12/06/friday-final-ratings-no-adjustments-for-smallville-supernatural-or-any-other-shows/74370/

  • Supernatural (94% coverage)

- 2.148 million viewers - 1.3/2 HH - 1.0/3 A18-49 - 0.8/3 A18-34 - 0.8/3 W18-34


음악


Supernatural 수퍼내추럴 에피소드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시즌 12 | 시즌 13 | 시즌 14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