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X11

From XFwiki
Revision as of 17:39, 16 January 2010 by Zootv (Talk | contribs)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search
번호 # 8X11 (8ABX11)
제목 The Gift
한국어제목 저주받은 능력
미국방영 02/04/2001 (FOX)
한국방영 2002/02/09 (KBS), 2003/01/04 (AFN)
촬영 빌 로이 Bill Roe
편집
음악 마크 스노우 Mark Snow
각본 프랭크 스포트니츠 Frank Spotnitz
연출 킴 매너스 Kim Manners
번역 박찬혜
연출 서원석
IMDB
종류 단독 에피소드, 큰 줄거리

[[Image:|250px]]

© Twentieth Century Fox. All rights reserved.

Tip(s) DVD 코드 1 시즌 8 출시
내용 도겟은 멀더가 스컬리에게 숨기고 말을 안했던 사건을 알게 됩니다.
8X12 Badlaa ┃8X13 Medusa ▶

Contents

줄거리

펜실바니아 스쿼머쉬. 비가 내리는 밤, 한 남자가 차를 타고 어떤 집으로 들어갑니다. 그 집 문 앞에는 피로 원 안에 십자를 그려놓은 자국이 나 있습니다. 그 남자가 들어가자 부부로 보이는 사람들은 당황하는데, 그 남자가 총을 꺼내더니 뒤에서 걸어오는 사람을 겨누자 안된다고 소리칩니다. 그러나 그 남자는 가차없이 세 발의 총을 쏘고, 그리고 나가버립니다. 그 남자는 차에 타더니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다시 차를 몰고 가 버립니다. 바로 멀더입니다.


도겟은 멀더가 실종되기 전 마지막으로 제출했던 사건을 조사하러 스쿼머쉬로 갑니다. 프라이 보안관은 평일도 아닌 휴일에 왜 그 사건을 조사하느냐며 의아해하는데, 도겟은 멀더 요원이 실종되어서 근거를 찾을 수 있을까 하여 수사하는 것이라고 덧붙입니다. 보안관은 사건파일을 보여주며 말하길 행거멀이라는 여자가 실종될 것이라고 짐작하고 수사를 하러 왔지만, 실종되지도 않았다는 것입니다.

도겟은 행거멀 부부를 찾아가는데, 남편은 뭔가를 숨기고 있고, 부인은 병색이 완연한 상태입니다. 이전에 아내가 불안해하며 자기가 실종될 것이라며 동생에게 전화를 걸었고, 멀더가 이를 재차 묻자 남편은 부부싸움 때문에 홧김에 건 전화라고 강변했던 일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멀더가 수사를 끝내고 돌아간 것이 아니라 다시 돌아왔느냐고 도겟이 묻자, 남편은 멀더가 그날 밤 돌아와 누군가를 총으로 쏘았던 일을 떠올리지만, 화를 내며 멀더는 사람을 먹어치운다는 인디언 전설에 집착했고 멀더 역시 병이 깊지 않았으냐고 반문합니다.

밖으로 나온 도겟은 새로 칠한 벽에 총자국이 세 발 있었다고 보안관에게 지적하지만 일단은 워싱턴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멀더 집으로 가서는 붕어밥부터 주고 (-_-) 집 전체를 다시 뒤집어 엎기 시작합니다. 쓰레기통까지 뒤지던 도겟은 마침내 싱크대 밑에서 작은 월터 PPK 총을 발견합니다.


한편, 프라이 보안관은 신원미상의 무덤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행거멀은 그게 사실이냐며 묻습니다. 그러자 보안관은 그걸 알아보려 한다며 대답합니다. 무덤 위에는 돌로 둥근 원 안에 십자를 그려놓은 표식이 있습니다.

스키너가 연구실로 찾아오자, 도겟은 멀더의 월터 PPK총을 아느냐며 묻습니다. 그러자 스키너는 발목에 차던 총이라고 답합니다. 그러자 도겟은 마지막으로 제출했던 사건 중에 거짓으로 보고한 것이 있는데, 워싱턴에 있었다고 하는 시간에 펜실바니아에서 전화를 걸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멀더가 숨긴 총에서 3발의 총알이 없어졌고, 혈흔이 묻었다는 것입니다. 이에 스키너는 자기는 직접 멀더가 사라진 것을 봤다며 사람을 죽여서 도망친 것으로 모느냐며 화를 냅니다. 스컬리한테 물어보라는 스키너의 말에 도겟은 스컬리 역시 그 보고서에 서명했다고 할 수 없이 답합니다. 그러자 스키너는 이 사건을 이대로 보고하면 스컬리까지 화를 입는다고 말하고, 도겟 역시 그 사실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밤. 프라이 보안관은 외딴 집에 부하들과 사냥개까지 동원해서 그놈을 내놓으라고 합니다. 그러자 나이든 여자가 나와서 죽은 걸 알면서 왜 그러냐고 합니다. 그때 숲속에서 누가 도망치고, 보안관과 부하들은 사냥개와 그물까지 동원해서 그 남자를 사로잡습니다. 붙잡은 사람은 마치 온 몸과 얼굴이 흉측하게 일그러진 상태입니다. 그 나이든 여자는 그러지 말라고 하지만, 보안관은 개의치 않습니다.


다시 펜실바니아로 온 도겟과 스키너는 프라이 보안관을 찾아갑니다. 둘은 멀더가 다녀간 다음 날 발견된 신원미상 시체에 대해 묻습니다. 그 시체가 총상을 입었는데도 별 조치를 안 한 것에 대해 따지는데 보안관은 불쾌해하고, 도겟은 어디에 그 사람을 묻었느냐고 묻습니다. 스키너와 도겟은 그 무덤으로 가 보는데, 이미 누군가 무덤을 다 파헤쳤고, 그 신원미상 '시신'은 무덤 밑으로 땅굴을 파서 도망갔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스키너는 무덤 위에 누군가 돌멩이로 동그라미 안의 십자모습을 그렸다는 사실에서 진짜 신원미상의 남자도 아니라는 것을 짐작합니다.

행거멀은 닭을 죽여 그 피로 자기집 문 앞에 원 안의 십자가를 그립니다. 프라이 보안관은 준비 되었다며 차를 몰고 오고, 마리 행거멀은 결혼반지를 빼서 책상위에 놓으며 차마 못하겠다고 합니다. 프라이 보안관과 남편이 해야 한다고 하자, 부인은 천천히 옷을 벗고 바닥에 눕습니다. 보안관과 부하들은 그 괴물같은 남자를 집 안으로 들여오고, 부인은 그 모습을 보고 공포에 질려버립니다. 그 괴물은 부인 옆에 앉더니 입을 벌리고, 말 그대로 뜯어먹기 시작합니다. 부인은 비명을 지르지만 옆에서 남편은 주기도문을 욀 뿐입니다.

도겟과 스키너가 행거멀을 찾아오자, 행거멀은 뭔가 숨기고 있었고, 이에 부인이 어디있느냐 묻는 와중, 스키너는 바닥에서 핏자국을 발견합니다. 한편, 어떤 땅굴 속, 그 괴물은 사람 모양으로 흙을 파 놓고 무언가를 고통스럽게 토하고 있습니다. 도겟은 멀더가 누군가를 쏜 것은 부인을 보호하려 한 것이 아닐까 추론합니다. 한편 행거멀은 그 피는 부인이 토혈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현장조사를 하던 스키너는 그 집 문 앞에서 혈흔을 발견하는데 원 안의 십자입니다. 아예 론건맨과 화상통신으로 그 표식이 무엇이냐고 묻자, 론건맨은 졸린 와중에도 라코타 인디언 표식 중 하나라고 답해줍니다. 원 안에 인간의 행복과 슬픔을 표시하는 십자가 있고 치유자에게 병자가 있으니 와달라는 표시이기도 한다고 말합니다.

도겟은 그 괴물을 보호하던 여자를 찾아가고, 그 괴물에 대해 묻습니다. 멀더가 부인을 보호하느라 괴물을 쏘지 않았느냐고 하지만 그 여자는 완전히 반대로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때 지하에서 무슨 소리가 나고, 도겟이 지하 땅굴로 내려가자, 사람 모양으로 파 놓은 구덩이 안에 행거멀 부인이 누워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상한 점액질에 싸여 있는 부인은 살아있었고, 도겟은 부인을 안고 병원으로 갑니다. 병원 검사 결과, 부인은 병이 나아 있고, 도겟은 보안관과 행거멀 부부가 미리 다 알고 있었다는 것을 눈치채자 여전히 뭔가 석연찮은 것을 느낍니다.


도겟은 다시 그 나이든 여자를 찾아가고, 그 괴물이 사람을 치유하는 능력이 있지 않느냐고 묻습니다. 그러자 그 여자는 병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먹어버리는 것이라고 답합니다. 도겟은 멀더가 사건을 수사하러 왔다기보다는 자기의 병 때문에 왔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하지만 멀더는 포기했다는 것도 동시에 깨닫습니다. 그러자 그 여자는 멀더는 그 '치유자' 역시 고통에 시달리는 것을 보았고, 언제나 그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원했다는 것을 알았기에 그날 밤 다시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그때 누가 들어온 기색이 보이자 도겟은 돌아섭니다. 온 몸과 얼굴이 흉측하게 일그러진 남자가 서 있습니다. 한 순간 공포에 질린 도겟은 멍하니 쳐다보는데, 그 남자의 눈에서는 눈물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도겟은 그 '치유자'를 데리고 자기 차에 태웁니다. 그때 보안관이 부하 몇을 거느라고 나타나 마을 소유니 내놓으라고 합니다. 도겟은 사람은 누구 소유도 아니라고 매몰차게 답하고, 보안관은 아픈 사람이 있으니 그 능력이 필요하다고 위협적으로 말합니다. 도겟은 프라이 보안관에게 연방 요원으로서 자기가 일을 집행하는 것을 막지 말라며 돌아섭니다. 그 순간 보안관은 산탄총을 도겟의 등에 쏴 버리고, 도겟은 비명도 제대로 지르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즉사해버립니다.

도겟이 죽은 것을 확인하자 보안관은 그 '치유자'를 찾는데 이미 도망친 후 입니다. 보안관은 늘 다시 돌아왔으니 또 올 것이라며 도겟을 근처에 암매장해버립니다. 그리고 안개속으로 부하들을 데리고 사라지고, '치유자'를 돌보던 여자는 이 모든 과정을 끝까지 지켜볼 뿐입니다.

무언가 이상한 느낌에 도겟은 눈을 뜹니다. 눈을 떠 보자, 자기가 이상한 점액질에 둘러싸인 채 흙바닥에 누워 있고, 분명히 산탄총에 맞았는데 상처하나 없이 멀쩡합니다. 앞을 보자 그 여자가 죽어버린 '치유자'를 안고 흐느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사람의 능력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하면서 이 사람이 도겟의 죽음을 가져가버리고 살려준 것이라고 말합니다.


도겟은 보고서를 쓰려고 하지만 어느 말 부터 어떻게 꺼내야할지 망설입니다. 스키너가 들어오더니 이 사건 보고서는 쓰지 말라고 합니다. 도겟이 그 말에 망연해하자 스키너는 이 혼란한 상태는 멀더의 머릿속을 들여다 보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이 사건을 올리면 멀더, 스컬리, 심지어 도겟 모두 폭풍우 한가운데 내몰릴 것이라고 말하고 스키너는 가버립니다. 여전히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하던 도겟은 스컬리의 책상 쪽 - 이전의 멀더 자리 쪽으로 눈을 돌리는데, 멀더가 가만히 서서 자신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도겟은 말 없이 멀더 쪽을 바라보고, 사무실엔 오직 도겟 혼자만이 있을 뿐, 적막에 싸여 있습니다.

뒷이야기

  • 지금까지.. 스컬리도 멀더도 죽었다 깨어나지는 못했는데. 도겟. 늦게 배운 도둑질이 무섭다고 제일 황당한 경험 먼저 해 보는군요.
    • 이와 관련한 데커드 님의 명언... "신고식이 빡셌구먼."


  • 이 에피소드 관련 성우 이규화씨의 명언... "겨우 네 마디라니!!!!!!!!!!!!!!!!!!!!!!!!"


지면광고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데이나 스컬리 Dana Scully ... 서혜정 / 질리언 앤더슨 Gillian Anderson

존 도겟 John Doggett ... 김세한 / 로버트 패트릭 Robert Patrick

월터 스키너 Walter S. Skinner ... 이봉준 / 미치 필레지 Mitch Pileggi

and

폭스 멀더 Fox Mulder ... 이규화 / 데이비드 듀코브니 David Duchovny

guest:

프로하이크 Melvin Frohike ... 이윤선 / 톰 브레이드우드 Tom Braidwood

랭글리 Richard 'Ringo' Langly ... 김익태 / 딘 해글런드 Dean Haglund

바이어스 John Fitzerald Byers ... 이호인 / 브루스 하우드 Bruce Harwood

Caroline Lagerfelt as Rustic Woman

Jordan Marder as Creature

Natalie Radford as Marie Hangmuhl

Michael McGrady as Sheriff Kurt Frey

Justin Williams as Paul Hangemuhl


박민아 문영래 문지현


한국어 제작

우리말 녹음/ 박용규

편집/ 이의연 심은국

그래픽/ 김동원 권미정

번역/ 박찬혜

연출/ 서원석

우리말 제작/ KBS 미디어


tag:


에피소드 가이드로 돌아가기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극장판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