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306

From XFwiki
Revision as of 16:41, 21 September 2010 by Zootv (Talk | contribs)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search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번호 # Season 3, Episode 6
제목 Red Sky at Morning
미국방영 8 November 2007
한국방영
각본 로렌스 안드리어스
연출 클리프 볼 Cliff Bole
음악
IMDB http://www.imdb.com/title/tt1032138/
SuperWiki superwiki:3.06 Red Sky At Morning
종류 단독 에피소드

Redsky.jpg

© CW.

내용 한 항구도시에서 땅에서 익사를 당하는 이상한 사고가 발생합니다. 교차로 악마와의 계약건으로 큰 싸움을 벌인 형제는 일단 사건부터 해결하기로 하고 피해자의 나이든 숙모를 찾아가지만, 정작 숙모는 나이따윈 생각않고 샘에게 끈적거리는(?) 추파를 던져 샘을 당황하게 만듭니다. 설상가상으로 일전에 형제들을 보기 좋게 속인 유품 도둑인 벨라가 등장해 형제들과 신경전을 벌입니다. 이런 가운데서도 사건을 꾸준히 조사하는 형제. 그런데 이 익사 사고엔 무시무시한 비밀을 간직한 유령선이 연루되어 있습니다.
Prev SN305 * SN307 Next

Contents

줄거리

늦은 밤 어느 항구도시. 한 여성이 조깅을 하던 중 천둥이 울리면서 바다위를 항해하다 사라지는 거대한 범선을 보게 됩니다. 왠지 불안해진 여성은 집으로 돌아가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샤워를 합니다. 그때 갑자기 샤워문 뒤에서 나타나는 검은 그림자. 그림자는 샤워를 하던 여자를 덮쳐 살해합니다.


한편 어두운 고속도로를 달리던 형제. 이 자신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교차로 악마를 만났던 것에 몹시 분개하면서 동생에게 니가 시방 제정신이냐면서 엄청나게 갈구다가 그래서 자신의 계약이 풀렸나고 슬쩍 물어봅니다. 샘은 계약을 못 풀었다면서 교차로 악마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계약서를 갖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이야기에 또 열받은 딘이 샘에게 어차피 해결도 못할 거면서 왜 교차로 악마는 위험하게 만났냐고 또 다시 거품을 물며 화를 내지만 이번엔 샘 역시 지지않고 형을 구하기 위해선 어떤 일도 할 거라고 맞받아칩니다.


그리고 아침, 형제는 언제나처럼 변장을 하고 죽은 여성인 쉴라 케이스의 겁나게 나이든 숙모인 거트 케이스를 만납니다. 숙모는 경찰에서 다 끝났다고 하는데 왜 또 묻냐고 따지다가 샘에게 반해 끈적한 시선을 던지면서 딘따위는 아웃오브안중을 해버립니다. 덕분에 샘은 부담스러워 죽을 지경이지만 피해자인 여성이 샤워실에서 익사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그런데 숙모는 알렉스라는 친구가 자신에게 사건이 이미 해결되었다고 얘기했는데 어찌된 일이냐며 두 사람을 추궁하고 두 사람은 자신과 알렉스가 친구라고 둘러댑니다. 그러자 숙모는 죽은 여성이 익사 직전 유령선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범선을 봤다는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그렇게 심문이 끝난 무렵 숙모는 앞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얼마든지 찾아오라며 샘의 손가락을 살짝 만지며 추파를 던지고 샘은 오, 마이 갓이라는 표정을 짓는데 딘은 웃음을 참느라 애를 씁니다.


심문을 마치고 나오자 당연하게 딘은 숙모의 추파를 가지고 샘을 놀리고, 샘은 "그래 날 잡아드슈"라고 하지만 딘은 "그 할머니가 먼저 널 잡아먹을 것 같다"고 이죽거립니다. 샘은 화제를 바꿔서 이 항구에서 37년마다 유령선이 나타났고, 유령선이 나타날 때 마다 이렇듯 이상한 익사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유령선이야말로 죽음의 징조라고 얘기합니다. 본격적으로 조사에 나서기로 하고 주차장에 도착한 두 사람. 그런데 딘이 목숨보다 아끼는 임팔라가 사라지고 없습니다.

형제는 우왕좌왕하고 딘은 거의 심장마비를 일으킬 지경이 된 가운데 유유히 벨라가 등장해서 자신이 차를 견인했다고 이야기합니다. 딘이 왜 멀쩡한 차는 견인하냐고 난리를 치지만 벨라는 태연하게 자신이 견인차를 불렀을 땐 차가 주차금지 구역에 있어서 어쩔 수 없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때서야 알렉스라는 인물이 벨라인 줄 안 샘. 여기서 또 무슨 사기를 치냐고 벨라를 추궁하지만 벨라는 그저 나이들고 외로운 할머니들에게 위로가 될 몇 가지 물건을 팔고 다닌다고 여유있게 눙칩니다. 열받은 샘이 맨날 그렇게 사기나 치면서 양심에 찔려 잠은 어떻게 자냐고 물어보자 벨라는 실크 시트위에 돈을 잔뜩 깔고 나체로 잔다고 받아칩니다. 잠시 므훗한 상상에 빠지는 딘과 이노무 기지배는 밥먹고 말싸움 연습만 했나라는 표정의 샘. 벨라는 그런 샘을 보며 아직도 일전에 자기가 총 쏜 것 가지고 남자가 쪼잔하게 삐져있냐고 놀리고 형제때문에 더 이상 거트에게 돈을 못 뜯어내게 되었으니 이제 내 앞길 좀 고만 막으라고 경고합니다. 할 말만 다 한채 이제 빨리 니들 차나 찾으라고 쿨하게 마지막까지 한방을 먹여주면서 퇴장하는 벨라. 딘은 저 지지배를 총으로 확 쏴버릴까를 심각하게 고민하지만 그보다는 좀 더 이성적인 샘은 공공장소니까 일단은 참으라고 얘기합니다.


어느덧 다시 저녁. 한 남자가 샤워실에서 양치질을 하고 욕조에 물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욕조의 물이 흙탕물입니다. 이상해 살펴보는 남자에게 물속에서 갑자기 손이 나와 남자의 목을 움켜쥡니다.


아침이 되자 경찰과 구급대가 나와 시체를 실어가고 사건을 조사합니다. 벨라는 관계자인 것처럼 가장해 익사자의 형에게 사건을 물어보지만, 윈체스터 형제에게 까이고 이를 악물고 물러납니다. 다시 형에게 사건의 내용을 물어본 딘과 샘은 이번에도 익사자가 죽기 직전 유령선을 본 것을 알아내는데 유난히 유령선의 세부적인 사항까지 완벽하게 기억해내는 형에게 어떻게 된 것인지 물어보자, 자신과 동생은 밤에 다이빙 하는 것을 즐기는데 그 때 자신도 봤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에 익사자의 형도 위험할 것이라는 걸 눈치챈 딘과 샘은 차 트렁크에서 무기를 장전하는데 이때 벨라가 또 다시 등장합니다. 자신이 장전된 총을 갖고 있는데 무섭지 않냐는 딘에게 벨라는 코웃음을 치며 배의 신원도 다 알았는데 왜 안 떠나냐고 물어봅니다. 딘과 샘이 워렌을 구하기 위해서라고 하자 어차피 그 남자는 못 구할 것이라고 냉정하게 얘기합니다. 그러자 딘은 도대체 아버지한테 얼마나 애정을 못 받았기에 인간이 그렇게 꼬였냐고 물어보자 벨라는 얼굴이 갑자기 굳어지고 형제에게 사실 너희들이 사람을 구하는 것도 일종의 강박관념과 같으며 너희들도 사실은 연쇄살인범과 같은 존재라고 폭언을 퍼부은 뒤 사라집니다.


어쨌든 밖에서 형의 일거수 일투족을 살피며 이들에 대한 조사를 하는 딘과 샘. 조사에 따르면 워렌 형제는 6년전에 사망한 아버지에게 거액의 부동산을 상속받았지만 그외의 기록은 아주 깨끗합니다. 이미 죽은 여성인 쉴라와 이들 형제가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를 고민하는데 워렌이 집에서 나와 딘과 샘에게 당장 떠나라고 외칩니다. 임팔라를 흉보는 워렌에게 열받은 딘이 덤비려하자 자신의 차를 몰고 자리를 뜨는 워렌. 그러나 어느새 그의 옆엔 유령이 앉아있었고 결국 동생과 똑같이 익사당하고 맙니다.


자신들이 지켰음에도 형이 익사하자 딘과 샘은 의기소침 해진 채 조사에 몰두합니다. 이때 형제가 묵는 곳을 찾아온 벨라. 딘은 벨라에게 "내가 그러게 뭐라고 했어?"라는 말을 하면 가만 안 놔둘 것이라고 쏘아붙이지만 벨라는 전혀 미안하지 않은 얼굴로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면서 단서를 주겠다고 합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유령선의 이름은 스페인어로 "성스러운 영혼"이라는 뜻의 상선 "에스피리토 산토 (Esprito Santo)". 1859년 이 배에서 선상반란이 일어났고 37살의 주동자는 교수형 당했지만 그의 오른손은 "영광의 손 (Hand of Glory)"이 되어 남아있습니다. 딘은 영광의 손이라고 하자 혹시 유능한 타이 마사지사를 이야기하냐는 백치미 가득한 소리를 하고 샘은 그렇다면 도대체 희생자의 공통점은 뭐냐고 벨라에게 물어보지만 벨라는 그딴 건 무시하고 빨리 그 손을 찾아 불에 태우자고 이야기합니다.


드디어 작전 개시! 영광의 손이 숨겨져 있는 박물관으로 잠입하기 위해 샘과 거트, 딘과 벨라는 커플이 되어 파티에 참석합니다. 단 5분 동안 거트와 같이 있었는데 500년은 함께 한 듯한 샘은 긴장을 풀기위해 안 마시던 샴페인을 원샷하고 딘과 벨라는 그러거나 말거나 부부로 가장해 영광의 손이 전시되어 있는 방으로 잠입합니다. 드디어 영광의 손을 손에 넣게 된 딘. 한편 샘은 거트에게 어쩌면 이리 몸이 단단하냐는 칭찬을 마구마구 받으면서 엉덩이까지 터치당하는 성희롱을 온몸으로 겪고 있던 중 워렌 형제가 아버지를 죽였다는 루머가 돌고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게됩니다. 이어 쉴라 역시 10대때 자동차 사고로 자신의 사촌을 죽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샘. 이때 딘과 벨라가 돌아오는데 거트는 샘이 자신을 미친듯이 원하고 있다고 벨라에게 귀띔해줍니다. 더이상 이 할머니와 못 있겠다고 생각한 샘은 딘과 서둘러 차에 돌아오지만.. 헐, 이미 영광의 손은 벨라가 가져갔고 딘의 주머니엔 배모형만 덩그러니 들어있습니다.


영광의 손을 팔아넘기고 상큼하게 돈을 받은 벨라. 그 순간 그녀는 유령선을 보게 됩니다.


다시 자신들의 은신처로 돌아온 딘과 샘. 딘은 이번에도 벨라가 우릴 속였다고 펄펄 뛰는데 샘은 우리가 아니라 형만 속은 거라고 정정해줍니다. 그때 노크소리가 들려 문을 여니 벨라가 설명할 시간을 달라고 합니다.


벨라 청문회를 시작한 딘과 샘. 하지만 영광의 손은 이미 팔아넘겼고, 손을 산 고객은 이미 비행기를 타고 바이바이를 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벨라가 유령선을 봤다고 하자 얼굴색이 달라지는 형제. 알고보니 죽은 유령을 교수형시킨 건 선장이었던 형이었고 이에 원한을 품은 동생은 유령이 되어 37년마다 근친을 죽인 사람들만 골라 익사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밸라에게 도대체 일가 친척 중 누구를 죽인거냐고 따져묻는 샘. 그러나 벨라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미우나 고우나 사람이 죽어가는 걸 가만 놔둘 수 없었던 형제는 결국 동생을 죽인 형을 불러내는 의식을 치르는데 먼저 도착한 동생 유령이 벨라를 익사시키려고 합니다. 그 순간 형이 등장해 동생에게 사과를 전하고 분노한 동생이 형에게 덤벼들어 함께 물보라가 되면서 사라집니다.


모든 것이 끝난 다음날 아침. 벨라가 고맙다면서 형제들에게 1만달러를 던져주며 빚지기 싫으니 이 돈으로 쌤쌤하자고 이야기하며 사라집니다. 하여간 참으로 이상한 여자로세라는 표정의 샘과 달리 이미 돈에 눈이 어두워진 딘은 아틀란틱 시티로 도박을 하기 위해 떠납니다. 가는 도중 차안에서 딘은 자신이 죽어도 너는 사냥이나 계속하면서 자신이 없어도 잘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얘기하지만 샘은 형에게 자신을 보살피고 걱정하는 일은 그만하라고 외칩니다.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샘 윈체스터 Sam Winchester ... 제라드 파달렉키 Jared Padalecki

딘 윈체스터 Dean Winchester ... 젠슨 애클스 Jensen Ackles

guest

벨라 탤봇 Bela Talbot ... 로렌 코헌 Lauren Cohan

Ellen Geer as Ms. Case

Samantha Simmonds as Sheila Case

Steve Lawlor as Old Water Ghost

뒷 이야기

  • 시즌 1의 21번째 에피소드인 SN121 "Salvation,"에서 메그는 자신을 죽이려는 에게 " 혈압 주의하셈 (mind his blood pressure)" 이라고 놀립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선 똑같은 상황에서 벨라가 딘에게 " 혈압 주의하셈 (mind his blood pressure)" 이라고 놀리죠.


  • 이 에피소드 연출가 클리프 볼 Cliff Bole엑스파일의 2대 코메디 에피소드로 꼽히는 4X20 Small Potatoes, 5X12 Bad Blood를 만들었습니다.

관련 전설들

  • 이번 에피소드에서 샘이 언급하는 유령선은 총 3척입니다.
    • 먼저 SS Violet은 영국 해협 근처의 The Goodwin Sands area에서 나타났는데요. 본래 이 유령선은 해협을 왕복하던 증기선으로 1800년대에 폭풍으로 전복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1939년에 이 배와 똑같은 배가 나타났고 구조를 하기위해 다가가던 사람들 앞에서 모습을 감췄다고 합니다. 출처는 수퍼내추럴의 팬픽션등이 담긴 Super-wiki입니다. [1]
    • The Griffon은 미시간 호에 나타나는 가장 오래된 유령선입니다. 이 배는 미시간 호에서 가장 처음 등장한 유령선으로 1679년 실종된 이래 호수 북쪽에서 자주 출몰한다고 합니다.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이 배가 1679년 8월 7일 첫 항해를 하기 전 인디언에게 위험을 경고받았지만 선장과 선원들은 이를 무시하고 출항했다는군요. 결국 미시간 호의 강한 물살로 인해 배는 침몰했고 그 이후로 유령선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The Flying Dutchman, 일명 방황하는 네덜란드인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령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배는 신을 모독하고 저주하는 신성모독죄를 저지른 뒤 신에게 결코 항구에 도착하지 못하고 영원히 바다위를 떠도는 벌을 받았다고 합니다. 선원들 사이에서 이 배를 보는 것은 불행의 전조로 알려져있습니다.


  • The Hand of Glory, 일명 '영광의 손'은 가장 강력한 마법의 물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인을 해서 교수형 당한 사람의 손을 절인 것으로 이걸 갖고 있으면 잠긴 어떤 문도 열 수 있다고 합니다. 주로 왼손을 사용하는데 왼손이 라틴어로 불길하다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주술을 더욱 강력하게 하기 위해서인 것 같습니다.



Supernatural 수퍼내추럴 에피소드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시즌 12 | 시즌 13 | 시즌 14 | 시즌 15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