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721

From XFwiki
(Difference between revisions)
Jump to: navigation, search
m (나오는 사람들)
m (Redirected page to SN7.21)
 
(7 intermediate revisions by on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SNepisode
+
#REDIRECT [[SN7.21]]
|image= [[Image:Supernatural.S07E21.0254.jpg|300px]]
+
|episode= Season 7, Episode 21
+
|title= Reading is Fundamental
+
|firstaired=  May4, 2012
+
|kotitle= (채널, 2012/--/-- 11:00pm)
+
|writer= {{벤 에들런드}}
+
|director= {{벤 에들런드}}
+
|imdb= http://www.imdb.com/title/tt1995115/
+
|superwiki= [[superwiki:7.21 Reading Is Fundamental]]
+
|motw= {{큰 줄거리}}
+
|summary= 카스티엘이 마침내 깨어나고, 샘과 딘은 메그의 연락을 받고 찾아갑니다.
+
|pageleaf= Prev [[SN720]] * [[SN722]] Next
+
}}
+
 
+
=== 줄거리 ===
+
 
+
미시건에 사는 대입 준비생인 [[케빈 트랜|케빈]]은 프린스턴 대학 입시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같은 시각, [[샘]]과 [[딘]]은 일리노이에서 [[딕 로먼]]한테서 빼돌린 짐을 꺼냅니다. 진흙덩이를 깨서 안에 있는 석판을 꺼내는 동안 천둥번개가 치는데, 케빈은 자기 집 안에서 벼락을 맞고 기절하고 병원에 있던 [[카스티엘]]도 깨어납니다. 다음날 케빈은 시험을 보러 가다 말고 가야할 곳이 있다며 어머니 차를 꺼내서 어디론가 가 버립니다. 샘과 딘은 자기들이 석판을 꺼낸 순간 징조가 일어난 것에 찜찜해 하는데, [[메그]]가 카스티엘이 깨어났다고 연락합니다.
+
 
+
 
+
[[카스티엘]]은 이전 일도 다 기억하고 몸을 움직이는데 이상도 없지만, 마치 어린아이라도 된 듯이 행동하고 벌을 쫓아서 꽃이 핀 것을 봤다며 횡설수설합니다. 손가락을 당기라는 카스티엘의 말에 딘이 손가락을 당기자 불이 다 터져 나가는데, 카스티엘은 그걸 보고 좋아라 합니다. 난감하지만 샘이 자기들이 발견한 석판을 보여주자, 카스티엘은 거기 적힌 것은 천사 [[메타트론]]이 적은 신의 말씀이고, 신의 말씀이 세상에 나오는 때에 자기가 일어난 것이라고 말합니다. 둘이 장한 일을 했다며 안아주기까지 하는 카스티엘은 정작 석판에 적힌 것은 천사들이 읽지 못한다고 대답합니다.
+
 
+
석판을 보겠다 말겠다 하고 딘과 메그가 언쟁을 벌이자 카스티엘은 싸우는 것은 싫다며 석판을 바닥에 떨어뜨려 깨뜨리고선 휴게실로 날아가 버립니다. 딘은 카스티엘을 쫓아 가고, 샘과 메그가 복도에서 언쟁을 벌이는 동안 [[케빈]]이 그곳에 몰래 들어가 석판을 들고 도망칩니다. 메그와 샘한테 붙잡힌 케빈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 석판이 자기 것이라고 말하는데, 케빈이 그 석판 조각을 붙이자 석판은 도로 원상복귀 됩니다. 케빈은 띄엄띄엄 하면서 석판에 [[레비아탄]]에 대한 것이 적혀 있다고 말합니다.
+
 
+
 
+
휴게실로 카스티엘을 쫓아간 딘은 자기들을 도와달라고 하지만 카스티엘은 이를 외면하고 같이 미안(sorry) 게임을 하자고 합니다. 별 수 없이 게임을 하던 딘은 자기가 원하는 대답을 해 줄 수 없다는 카스티엘의 말에 게임 판을 엎어 버리고, 카스티엘은 미안하다고 대답합니다. 하지만 딘은 여전히 카스티엘은 '미안' 게임을 하고 있다고 대답합니다.
+
 
+
그때 케빈 앞에 천사들이 나타나 [[예언자]]를 보호하겠다며 메그를 벽에 날려 버리고 샘까지 죽이겠다고 말합니다. 그 자리에 카스티엘이 날라가는데, 자기와 같은 주둔지에 있던 [[이니아스]]와 [[헤스터]]입니다. 이니아스는 카스티엘을 보고 반가워 하지만, 헤스터는 지금까지 카스티엘이 했던 것은 무엇이고 지금 무슨 상황이냐고 따져 묻습니다. 카스티엘은 다른 천사들이 해답을 구하는 것은 알겠지만, 자기가 해줄 수 있는 것은 다른 관점을 주는 것 뿐이라고 대답합니다. 카스티엘은 다같이 즐겁게 웃자고 하면서 손가락 당겨 보라고 말하지만, 헤스터는 카스티엘이 미쳤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때, 딘이 천사를 쫓는 문양을 써서 셋을 한꺼번에 날려 버립니다.
+
 
+
 
+
셋은 [[루퍼스]]의 오두막으로 가기로 하는데, 샘은 케빈이 실종신고 되고, 납치된 것 때문에 연방수사국이 나설 것이라는 뉴스를 보고 난감해 합니다. 그리고 메그는 트럭 운전수 노릇을 하는 악마들이 자기들 뒤를 밟았음을 눈치챕니다. 가던 길 중간에 카스티엘이 메그한테 연락을 하고 이들을 쫓아옵니다. 호주 퍼스의 경견장에 뚝 떨어졌던 카스티엘은 여전히 횡설수설하는데, 딘이 화를 내자 정황을 설명합니다. 신의 말씀을 지키는 예언자가 있고 천사들은 그 말씀을 인간들이 듣지 못하게 예언자를 사막으로 데려가 보호하려고 했던 것 뿐입니다. 샘은 같이 싸워줄 것이냐고 묻지만 카스티엘은 자긴 더 안 싸우고 벌을  칠 거라고 대답합니다.
+
 
+
 
+
루퍼스의 오두막에 천사를 막는 문양을 그려 넣고, 케빈은 석판에 새겨진 것이 무엇인지 받아 적기 시작합니다. 케빈은 도저히 못하겠다며 패닉에 빠지는데, 딘은 그런 케빈을 달래면서 천사들은 그런 걸 전혀 신경쓰지 않고, 신경을 썼다가는 그냥 무너져 내린다고 대답합니다. 그날 밤, 메그는 몰래 빠져나가 자기들을 쫓아온 악마들이 얼마나 되고 어디까지 아는지 알아낸 후, 둘을 죽이고선 오두막으로 돌아옵니다. 샘과 딘은 [[악마의 덫]]을 쳐 놓고 메그를 심문하는데, 메그는 이제 [[루시퍼]]와 [[노란 눈의 악마]]가 하던 사명이 자신한테 있고, 그것을 위해 행동하는 것이라고 답합니다. 사명도 시간에 따라 변하는 법이고, 늘 호시탐탐 반격할 준비를 하는 [[크라울리]]를 지옥에서 끌어내리는 것이 자기 사명이라고 대답합니다. 이에 샘은 메그를 풀어 줍니다.
+
 
+
하지만 메그가 악마를 죽인 것을 보고 천사들이 쫓아오고, 케빈을 데려가려고 합니다. 딘은 자기들이 레비아탄을 물리치려고 이러고 있는 것이니 케빈을 데려가지 말라고 하지만, 헤스터는 카스티엘이 딘을 지옥에서 데려온 그 순간부터 이미 망가지기 시작했다며 딘을 죽이려고 합니다. 카스티엘이 이를 말리자, 헤스터는 더 이상 미친 짓도 지겹고 새로운 신 따위 필요없다고 하며 카스티엘을 무자비하게 때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카스티엘은 이를 그냥 다 맞고만 있을 뿐입니다. 헤스터가 카스티엘을 죽이려 하자 이니아스가 말리지만 소용이 없고, 헤스터가 칼을 내리치려는 순간 메그가 뒤에서 천사의 칼로 헤스터를 죽입니다.
+
 
+
 
+
이니아스는 천사 둘을 케빈 옆에 붙여 보호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카스티엘이 같이 천국으로 갔으면 하지만 카스티엘은 자긴 더 이상 주둔군이 아니라며 이들을 보냅니다. 케빈이 적어준 글을 보자, 레비아탄을 죽일 수 있는 것은 정의로운 인간의 뼈를 타락한 존재 셋의 피로 씻긴 것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셋 중 하나가 타락천사라는 것을 알고, 카스티엘은 기꺼이 자기 피를 내 줍니다. 어디로 갈 거냐는 딘의 질문에 카스티엘은 모르겠다고 하면서도 미소를 지으며 사라집니다.
+
 
+
케빈의 어머니는 아들이 큰 일이라도 당하면 어쩌냐면서 울고불고 하는데, 사건 담당자 [[콜린스]] 형사는 옆에서 이를 달래고 있습니다. 그때 천사들이 케빈을 데려오고, 케빈은 이들이 자기를 지켜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콜린스 형사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하며 천사들을 죽입니다. 콜린스 형사로 변한 [[에드가]]였던 것입니다.
+
 
+
 
+
 
+
=== 나오는 사람들 ===
+
 
+
'''starring:'''
+
 
+
{{샘딘}}
+
 
+
{{캐스}}
+
 
+
 
+
'''guest:'''
+
 
+
{{메그2}}
+
 
+
{{케빈 트랜}}
+
 
+
[[이니아스]] Inias ... Adrian Glynn McMorran
+
 
+
[[헤스터]] Hester ... Emily Holmes
+
 
+
{{에드가}}
+
 
+
Eric Floyd as Detective Collins
+
 
+
=== 뒷이야기 ===
+
 
+
* 수퍼내추럴 수석작가인 [[벤 에들런드]]가 다시 각본, 연출을 같이 맡았습니다.
+
 
+
 
+
 
+
 
+
 
+
==== 시청률 ====
+
 
+
http://tvbythenumbers.zap2it.com/2012/05/07/friday-final-tv-ratings-shark-tank-undercover-boss-grimm-and-csiny-adjusted-up/132717/
+
 
+
 
+
* 9:00PM
+
** NBC Grimm 1.4 4 4.730
+
** CBS CSI: NY 1.4 5 9.060
+
** ABC Primetime: What Would You Do? 1.4 5 4.700
+
** FOX Fringe 0.9 3 2.730
+
** '''CW Supernatural 0.7 2 1.660'''
+
* 10:00PM
+
** ABC 20/20 1.5 5 5.160
+
** CBS Blue Bloods 1.4 4 10.360
+
** NBC Dateline NBC 1.3 4 4.960
+
 
+
 
+
 
+
 
+
==== 음악 ====
+
 
+
 
+
 
+
{{수퍼내추럴}}
+
 
+
 
+
 
+
{{수퍼내추럴 시즌 7}}
+

Latest revision as of 00:01, 5 October 2012

  1. REDIRECT SN7.21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