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512

From XFwiki
(Difference between revisions)
Jump to: navigation, search
m (줄거리)
m
 
(23 intermediate revisions by on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SNepisode
 
{{SNepisode
|image= [[Image:|300px]]
+
|image= [[Image:SN512.0025.jpg|300px]]
 
|episode= Season 5, Episode 12  
 
|episode= Season 5, Episode 12  
 
|title= Swap Meat
 
|title= Swap Meat
|firstaired= 28 January 2010
+
|firstaired= January 28, 2010
 
|kotitle= (수퍼액션, 2010/--/-- 11:00pm)
 
|kotitle= (수퍼액션, 2010/--/-- 11:00pm)
|writer=  
+
|writer= 줄리 세이지 Julie Siege (teleplay), 레베카 데저틴 & 하비 페더 Rebecca Dessertine and Harvey Fedor (writer)
|director=  
+
|director= {{로버트 싱어}}
 
|imdb= http://www.imdb.com/title/tt1552579/
 
|imdb= http://www.imdb.com/title/tt1552579/
|superwiki= [[superwiki:]]
+
|superwiki= [[superwiki:5.12 Swap Meat]]
|motw= {{단독 에피소드}}, {{큰 줄거리}}  
+
|motw= {{단독 에피소드}}
|summary=  
+
|summary= 예전 보모의 부탁을 받고 사건을 해결하러 간 샘과 딘. 그런데 샘이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깨 보니 자기가 엉뚱한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pageleaf= Prev [[SN511]] * [[SN513]] Next
 
|pageleaf= Prev [[SN511]] * [[SN513]] Next
 
}}
 
}}
Line 16: Line 16:
 
=== 줄거리 ===
 
=== 줄거리 ===
  
오클라호마 케텀의 정신병원. 여러 환자들이 병원에 괴물이 있고 다른 환자들을 죽이고 자기도 죽일 것이라고 주장하고, 얼마 후 자살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과 [[]]은 그 병원에 환자로 들어갑니다. 샘은 자기가 성서에 나오는 멸망을 시작했고, [[릴리스]]를 죽여서 [[루시퍼]]가 풀려난 것이라고 말합니다. 딘은 멸망은 동생 잘못이 아니고 악마 [[루비]] 때문에  악에 취해서 그런 것 뿐이니 얼른 자기들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닥터 풀러는 이에 기겁해서 얼른 둘의 입원 수속을 밟습니다.  
+
메사추세츠. [[]]과 [[]]은 예전에 자기들 보모였던 도나를 찾아갑니다. 예전에 [[존 윈체스터|존]]이 일을 하러 떠날 때 둘을 돌봐준 것입니다. 도나는 자기 집에서 두들기거나 벽 긁는 소리가 나더니 이틀 전에는 뭔가 딸한테까지 공격을 했다고 말합니다. 도나의 딸인 케이티에게 부탁해서 어찌 된 거냐고 물어보자, 케이티는 자기 배에 칼로 '아이가 죽었다'라고 새겨진 것을 보여줍니다. 식당에 간 둘은 치즈버거(딘)와 건강 샐러드(샘)을 시킵니다. 샘은 도나가 사는 집이 아주 오래 되었고 100여년 전 이사야 피켓이라는 남자가 주술을 부리려고 매기 브릭스라는 여자를 죽였다는 전설을 찾아냅니다. 둘이 토론하는 모습을 식당 직원 게리가 유심히 노려 보고 있습니다.
  
딘은 의례 간호사 칼라에게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운운하며 수작을 걸지만, 내공이 대단한 칼라는 어지간히 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샘한테는 몸수색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해 버립니다. 이 병원에 입원한 마틴은 예전 [[사냥꾼]]이었고, 넉달 동안 다섯 명이나 죽었는데 감은 오지만 무엇인지 모르겠고 더 이상 시체를 볼 수가 없다고 둘에게 설명합니다. 그때 닥터 풀러가 마틴과 샘을 불러 그룹 대화에 오라고 부르고, 두 형제가 심하게 상호의존이라 좀 떨어지는 게 좋다고 말합니다. 오전 모임. 테드는 자기들을 쫓는 괴물 얘기를 하지만 닥터 풀러는 강경하게 괴물은 없다고 몰아칩니다.  
+
그날 밤, 샘은 마을 기록에서 매기 브릭스의 기록을 찾다가 허탕을 치고 돌아옵니다. 그런데 누가 자기를 뒤쫓아오자 돌아보고 그 순간 마취총에 맞아 기절합니다. 깨어나 보니 자기가 식당직원 옷을 입고 있고, 모르는 장소입니다. 비를 맞으며 터덜터덜 걸어가는 샘한테 경찰차가 서더니 게리 프랭클 아니냐고 묻습니다. 샘은 당황하지만 식구가 연락했다는 말에 형인 줄 알고 탑니다. 그런데 데려간 곳은 생전 처음 보는 집이고, 생전 처음 보는 남자가 화를 내고 여자가 자기를 게리라고 부르며 울고불고 난리가 납니다. 샘은 당황하는데, 차 창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고 기겁합니다. 웬 십대 남자아이의 모습입니다.
  
혼자서 체커를 하던 딘에게 닥터 에리카 카트라이트가 찾아와 말을 나누자고 합니다. 딘은 한니발 흉내를 내면서 하나씩 주고받기([[퀴드 프로 쿠오]])를 하자는데, 닥터 카트라이트는 선뜻 받아들입니다. 딘은 환자들의 자살과 관련해 악마나 귀신의 증거를 캐묻는데, 카트라이트가 딘이 이틀에 서너 시간 밖에 안 잔다는 것, 지나치게 술을 많이 마신다는 것, 이성과 진지한 관계를 최소 두달 해 본 적이 없다는 것, 아버지에 대한 것 등등을 끌어내자 얼이 빠져 버립니다. 둘은 괴물 얘기를 한 테드를 밤에 찾아가 보기로 하는데, 느닷없이 한 여자 환자가 딘에게 열정적으로 키스하고 갑니다. 그날 밤, 둘은 테드를 찾아가는데, 방안에서 비명을 지르던 테드는 목을 맨 채로 발견됩니다.
 
  
 +
딘은 두 시간이나 동생이 안 오자 찾아 헤메다가 모텔에 돌아오는데, 게리는 샘인척 행동하면서 모텔 청소부가 자기들 무기를 보고 기겁했다며 얼른 나가자고 합니다. 딘이 잠시 화장실에 간 사이 게리는 핸드폰을 다 치워 버리고, 둘은 오밤중에 모텔을 떠나는데, 게리가 차 자기도 몰고 싶다고 하자 운전대를 넘겨줍니다. 하지만 게리는 후진기어를 잘못 넣고, 딘은 끓어오르는 화를 참고 다시 자기가 운전석에 앉습니다.
  
둘은 안치소로 가서 테드의 시신을 살펴보는데, 테드의 목 뒤에 길게 찌른 상처가 뇌까지 파고 들은 것을 봅니다. 샘은 즉석에서 뇌를 해부해서 보자고 하고, 딘은 질려서 망을 보기로 합니다. 샘은 테드의 뇌가 빨린 것을 발견하고, 누가 오는 소리에 둘은 얼른 테드의 시신을 두고 도망가려 하는데, 칼라 간호사가 쑥 들어옵니다. 뭐 하느냐는 말에 딘은 바지를 벗고 "푸딩!"을 외치며 펄떡펄떡 뛰고, 칼라는 기가 막혀서 둘을 방으로 보냅니다.
+
다음날. 샘은 거울에 여전히 '게리'의 모습이 비치는 것을 보고 형의 전화기라는 전화기엔 모두 음성메세지를 넣습니다. 모텔에 전화하자 이미 '둘'은 떠났다는 소식만 듣습니다. 아침 먹으러 오라고 해서 가자, 게리의 아버지는 MIT에 가려면 스케줄대로 해야 하는데 그렇게 취해서야 되냐고 야단을 칩니다. 샘은 꼴같잖은 소리 하라고 하다가 혹시 자기가 주술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았느냐고 묻습니다. 게리의 동생 시드니는 눈이 똥그래지는데, 샘은 포기하고 샌드위치를 집어먹습니다. 그러자 게리의 어머니가 기겁해서 글루텐 알레르기 잊었냐고 말합니다. 샘은 화장실에서 먹은 것을 다 게워 내고, 동생 시드니가 그거 들켰다가 10년은 외출금지 당하고 싶냐고 하자, 샘은 시드니한테 책이 어딨냐고 묻습니다.  
  
뇌가 빨렸다는 말에 마틴은 이 괴물은 뇌를 빨아먹는 '레이스'라고 합니다. 약점은 은에 닿으면 피부가 갈라지는 것이지만, 누구나로 변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거울에 진짜 모습이 비친다는 것 뿐이라고 말합니다. 정신병자들이 흔한 병원에서 괴물 이야기를 해도 누구나 믿지 않기에 이 병원에서 사람들을 잡아먹는 것입니다. 복도 거울을 노려보는 딘에게 닥터 카트라이트가 와서 뭘 하냐고 묻습니다. 레이스라는 괴물 사냥을 한다고 말하자, 카트라이트는 왜 괴물을 쫓느냐, 왜 다른 사람들을 구하려고 하느냐, 결국 종말이건 괴물이건 모든 사람들의 목숨을 지고 있는 것인데 어떻게 살아가느냐고 정곡을 찌릅니다. 그때 닥터 풀러가 지나가는데, 거울에 괴물의 모습이 비칩니다.
+
딘은 매기 브릭스의 무덤을 하나하나 찾아봐야 겠다고 말하는데, 게리는 매기 브릭스의 전설을 척척 말합니다. 주술을 부리려고 죽인 게 아니라, 사실 매기 브릭스가 이사야 피켓과 불륜으로 아이를 가지자 죽여서 지하실에 묻었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죽었다'는 게 말이 되는 상황에 딘은 눈이 똥그래지고, 게리는 어젯밤에 조사했다고 둘러댑니다. 차에 타고서 딘이 음악을 틀자, 게리는 신나는데 좀 크게 틀라고 말합니다.
  
 +
학교에 간 샘은 계속 형한테 음성메세지를 넣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그때 게리의 친구인 트레버와 노라가 걱정스러워하며 말을 겁니다. 샘은 아직도 취했다는 핑계를 대면서 자기 사물함이 어디냐고 묻습니다. 게리의 사물함을 뒤지자, 주술책이 나오고 샘은 기겁을 합니다.
  
샘은 여기저기를 뒤져서 간신히 은칼을 구해 오는데, 딘에게 키스했던 환자가 이번에는 샘에게 더 커서 좋다며 열렬히 키스합니다. 딘과 샘은 마틴과 같이 사냥하자고 하지만, 이전에 알버커키에서 심각한 일을 겪은 마틴은 이상 자기는 사냥꾼이 아니라며 힘없이 가 버립니다. 어쩔 수 없이 둘이서 닥터 풀러를 찾는데, 서쪽 병동을 뒤지던 샘은 닥터 풀러를 쫓아가 은칼로 찌르는데, 팔만 스칠 뿐입니다. 간호사들이 샘을 말리러 덤비는데, 샘은 무시무시한 힘으로 간호사들을 때려눕히고 닥터 풀러를 죽이려고 합니다. 그때 마틴이 뛰어와서 은에 긁혔는데도 갈라지지 않고 피만 났으니 닥터 풀러는 레이스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
딘과 게리는 지하실을 뒤지고, 버들이끼가 핀 곳을 파헤칩니다. 그때 게리는 미안하다고 하면서 딘한테 총을 겨눕니다. 그 순간  귀신이 나타나고, 도망가려는 게리한테 딘이 어서 시체를 태우라고 소리소리 지릅니다. 브릭스의 귀신한테 얻어터지기 직전, 시체를 불에 태우고, 게리는 끝내준다며 방방 뛰기 시작합니다.
  
돌아온 샘은 안정제를 잔뜩 먹고 멍 때리고, 닥터 풀러가 괴물이 아니라 자기들이 미쳐가는 게 아니냐고 실실거리며 묻습니다. 샘은 다 괜찮다며 형을 사랑한다며 주절주절하다 딘의 코를 꼬집으며 웃습니다. 딘에게 또 닥터 카트라이트가 와서 부담과 죄책감에 죽어가는데 모든 사람을 구할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더니 '딘'이라고 진짜 이름을 부르며 [[엘렌]]과 [[조]]도 죽였고, 릴리스를 죽이는 것도 못 막았고, 루시퍼를 죽이지도 못했다고 말합니다. 카트라이트가 이 세계는 결국 불타 버린다고 하자, 딘은 목소리가 높아집니다. 그때 간호사가 다가와서 누구랑 얘기하느냐고 묻습니다. 그제서야 딘은 자기도 미쳐간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레이스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
샘이 학교에서 나오자, 트레버와 노라가 쫓아옵니다. 둘은 어떻게든 가지 말라고 하고, 샘은 어떻게든 떼어 놓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트레버가 마취총을 들어 샘을 쏴 버립니다.  
  
샘은 닥터 풀러에게 괴물인 줄 알고 그런 것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괴물같은 것은 없다는 샘에게 풀러는 괴물은 사소한 것 뿐이고 진짜는 샘 속에 엄청난 분노가 쌓여 있고 거기에 홀린 것 같다고 말합니다. 풀러는 과격한 행동을 하지 않으면 일반병동으로 보내겠다는 조건하에 보내는데, 돌아온 샘에게 딘을 포함, 환자들이 죽을 것이라고 몰아붙이고, 샘은 허공에 대고 주먹질을 하며 발작합니다. 이 모습을 지켜보는 딘은 무력하게 떨고 있을 뿐입니다.
 
  
마틴을 찾아간 딘은 미쳐가는 게 힌트라고 말합니다. 샘과 자기가 같은 날 동시에 미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횡설수설하는 중에 설명하고, 미친 사람을 먹는 게 아니라 사람을 미치게 만들어서 먹는 거 아니겠냐고 말합니다. 그 방법이 뭘까 생각하다 딘은 자기들 둘한테 키스한 환자 웬디를 떠올립니다. 웬디의 방으로 간 둘은 비명소리를 듣고, 들어가자 칼라 간호사가 손목에서 나온 침으로 웬디의 뒷목을 찌른 것을 봅니다. 둘은 칼라를 죽이려고 하지만 손에 상처만 내고 얻어터지기만 합니다. 웬디가 살아 있자 마틴은 딘을 어서 레이스를 죽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눈까지 흐려진 딘은 헤메기만 합니다. 마틴이 간호사들과 싸우는 동안, 딘은 레이스가 흘린 핏자국을 쫓아갑니다.
 
  
칼라는 손발이 묶인 특수병동의 샘을 찾아가고, 샘은 거울에 비친 칼라를 본 순간 레이스임을 깨닫습니다. 레이스는 사냥꾼임을 떠든 것을 보고 둘을 표적으로 삼고, 단지 만지기만 한 것으로 둘을 미치게 한 것입니다. 레이스는 미쳐가는 사람들의 호르몬과 화학물질에 뇌가 얼마나 맛있는지 모른다고 말하자, 샘은 너 때문에 이렇다고 소리 지릅니다. 그러자 레이스는 자기는 단지 속에 있는 것을 꺼내 준 것 뿐이라고 비웃습니다. 레이스가 샘을 찌르려고 할 때, 딘이 들어와 몸싸움을 벌이고, 결국 딘이 레이스의 손목에서 나온 침을 부러뜨리고 은칼로 찌릅니다. 병동 전체에 긴급호출이 떨어지고, 둘은 간신히 병원을 도망쳐 나갑니다.  
+
사냥을 끝내자 게리는 너무 기분이 좋아서 들떠 있습니다. 식당에서 '형'과 같이 치즈버거를 시키고, 술을 마시면서 게리는 뻔하디 뻔한 인생이 아니고 스케줄대로 살지도 않는다면서 좋다고 중얼거립니다. 그리고 딘은 정말 좋은 사람이라며 주절주절 거립니다. 게리는 바텐더한테 칵테일을 시키는데, 한 여자가 접근합니다. 추파를 보내는 여자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다가 게리는 그 여자가 뭘 하자는지 알고서는 너무 좋아서 같이 따라 나갑니다.
  
샘은 자기는 형과 아버지, 릴리스와 루시퍼, 루비 등에게 언제나 화가 나 있었고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딘은 그렇다고 해서 사냥을 그만둘 것도 아니고 루시퍼에게 몸을 허락할 건 아니잖느냐고 말합니다. 샘은 당연히 아니라고 말하고, 딘은 이렇게 자기를 지켜야 마틴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샘은 할 수 없이 수긍하고, 둘은 [[임팔라]]를 타고 떠납니다.
+
트레버와 노라는 샘을 트레버의 집 지하실에 묶어 놓고, 게리한테 연락을 해서 딘을 죽였냐고 묻습니다. 샘이 어처구니가 없어 쳐다보지만, 트레버는 딘은 어딨고 네 몸뚱이가 돌아다니는데 넌 뭐 하냐고 화를 냅니다. 하지만 여자를 따라 나온 게리는 정신나간 소리는 자기 부모님이 듣지도 않을 테고, 좀 있다가 알아서 할 테니 걱정말라고 하고 끊습니다. 딘을 어떻게 아느냐고 샘이 묻자, 트레버는 딘이 '지옥 수배자 명단' 첫째 줄이라고 말합니다. 악마들이 전국의 마법사와 사탄 숭배자한테 그 이야기를 퍼뜨린 것입니다. 노라는 한달 전에 지하실에서 마법책을 가지고 놀았는데, 갑자기 그림의 그자도 못 그리는 게리가 홀린 듯이 딘의 얼굴을 그렸다는 것입니다. 노라는 게리가 좀 똑똑하다보니 [[트로이 목마]]처럼 접근하자고 하고 샘과 몸을 바꾼 것이라고 말합니다. 샘은 악마와 계약을 하는 것은 진짜 위험천만한 것이라고 말하지만, 트레버는 귓등으로 듣지도 않습니다. 노라는 불안해하며 더 이상은 하지 말자고 하지만 트레버는 여전히 화를 냅니다. 한편, 밤중에 몰래 모텔에 들어온 게리는 침대에서 자는 딘에게 총을 겨누는데, 옆에서 딘이 나타나 게리를 때려눕히고 누구냐고 묻습니다.  
  
=== 수퍼내추럴 안내책 ===
+
트레버는 악마를 소환해서 딘을 죽이자고 합니다. 샘은 말리지만 트레버는 주문을 외우고, 악마가 노라에게 빙의합니다. 악마는 꼬맹이 몸 속에 샘이 있는 것을 보고 깔깔대고, 트레버가 딘을 잡았다고 하자 그릇을 차지할 수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보입니다. 트레버는 딘이 어디 있는지 말하고, 자기가 잡아다 줬으니 보답으로 돈과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으니 걔가 자길 좋아하게 해달라고 합니다. 악마는 빈정거리다가 트레버를 죽여 버립니다.
SUPERNATURAL: The Official Companion
+
  
 +
딘이 음성메세지를 확인하자 서른 여덟개나 쌓여 있습니다. 게리는 징징 울면서 잘못했다고 빌고, 샘은 자기 친구집 지하실에 부모님 여행간 사이에 잡아뒀다고 말합니다. 그 말에 딘은 게리가 몇 살이냐고 묻고, 게리는 열 일곱이라고 울면서 말합니다. 그때, 노라의 몸에 들어간 악마가 나타나 딘을 때려 눕힙니다. 그리고 게리한테 소원을 묻습니다. 게리는 진짜 강한 마법사가 되고 싶다고 대답하고, 악마는 그럴려면 딱 하나만 해 달라고 합니다. 대장님한테 가서 대장님 말씀에 무조건 하겠다고 하란 것입니다. 게리는 그 '대장님'이 '악마 중의 악마'임을 깨닫고는 망설입니다. 그때 딘이 덤벼들고, 도로 늘씬하게 얻어터집니다. 보다 못한 게리가 퇴마 주문을 외우자, 악마는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게리를 집어 듭니다. 그때 딘이 일어나 주문을 외우고 (''어머나 딘도 이젠 외우네요'') 둘은 중간에 악마를 두고 서로서로 주문을 외워서 노라를 구합니다.
  
 +
게리는 주술을 풀어 샘의 몸을 돌려줍니다. 그리고 잘못했다고 하는데, 딘은 게리가 투표권 나이만 되었더라도 당장 골로 보냈을 것이라고 화를 냅니다. 그리고 다음에 또 이런 짓을 하면 찾아와서 진짜 골로 보낸다고 을러댑니다. 게리가 자기 집에 들어가기 싫어 한숨을 쉬자, 샘은 부모님한테 반항도 하고 싫은 것은 싫다고 하라고 말합니다. 게리의 인생도 그리 나쁜 건 아니며, 무엇보다도 노라가 주술에 관심있기보다 게리가 좋아서 같이 한 거 모르냐고 말해줍니다. 게리의 인생이 부럽다고 말하고 샘은 둘을 집 안으로 보냅니다. 딘은 꽤 감동적이었다고 말하는데, 샘은 사실 자기 뻥쳤고 게리네 집은 진짜 사람이 살 데가 못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차에 타서 평범한 삶 따윈 자기들이 바라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딘은 어쩌면 자기들이 뭘 바라는지 모를 수도 있다고 대답합니다. 시동을 걸자, 음악이 요란하게 나오고, 샘은 볼륨 줄이라고 짜증을 냅니다. 진짜 자기 동생이 돌아온 것을 실감한 딘은 소리를 줄이고 차를 출발합니다.
  
 
=== 나오는 사람들 ===
 
=== 나오는 사람들 ===
Line 50: Line 50:
  
 
{{샘딘}}
 
{{샘딘}}
 
  
 
'''guest:'''
 
'''guest:'''
 +
 +
[[게리 프랭클]] Gary Frankel ... [http://www.imdb.com/name/nm0416381/ 콜튼 제임스 Colton James]
 +
 +
노라 Nora ... 새라 드류 Sarah Drew
  
 
=== 뒷이야기 ===
 
=== 뒷이야기 ===
  
 
* 제목이 "Being Sam Winchester"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 제목이 "Being Sam Winchester"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
 +
 +
* 몸이 바뀌는 이야기는 물론, 몸이 바뀐 상태를 배우는 자기 역을 그대로 하고 남들이 다르게 대하는 연출방식은 엑스파일 [[6X04]]. [[6X05]] Dreamland에서도 나옵니다. [[6X04]] 연출가는 타계한 엑스파일, 수퍼내추럴의 제작자/수석감독 [[킴 매너스]]입니다.
 +
** 킴 매너스는 이런 연출방식은 어느 영화에서 따 온 것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
*** ''이 에피소드를 연출한 사람이 제작 총지휘자 [[로버트 싱어]]인 것은 혹시 매너스에 대한 인사가 아닐까요.''
 +
 +
 +
* 게리를 연기한 콜튼 제임스는 엑스파일 시즌 8의 [[8X06]] Invocation에서 빌리의 동생 조쉬로 나왔습니다. ''많이 컸군요!''
 +
  
  
 
==== 음악 ====
 
==== 음악 ====
  
*  
+
* ''Rock and Roll Never Forgets'' by Bob Seger
 +
 
 +
 
 +
{{수퍼내추럴}} [[Category:몸이 바뀌는 이야기]] [[Category:주술]]
  
  
{{수퍼내추럴}}
+
{{수퍼내추럴 시즌 5}}

Latest revision as of 16:52, 21 September 2010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번호 # Season 5, Episode 12
제목 Swap Meat
미국방영 January 28, 2010
한국방영 (수퍼액션, 2010/--/-- 11:00pm)
각본 줄리 세이지 Julie Siege (teleplay), 레베카 데저틴 & 하비 페더 Rebecca Dessertine and Harvey Fedor (writer)
연출 로버트 싱어 Robert Singer
음악
IMDB http://www.imdb.com/title/tt1552579/
SuperWiki superwiki:5.12 Swap Meat
종류 단독 에피소드

SN512.0025.jpg

© CW.

내용 예전 보모의 부탁을 받고 사건을 해결하러 간 샘과 딘. 그런데 샘이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깨 보니 자기가 엉뚱한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Prev SN511 * SN513 Next

Contents

[edit] 줄거리

메사추세츠. 은 예전에 자기들 보모였던 도나를 찾아갑니다. 예전에 이 일을 하러 떠날 때 둘을 돌봐준 것입니다. 도나는 자기 집에서 두들기거나 벽 긁는 소리가 나더니 이틀 전에는 뭔가 딸한테까지 공격을 했다고 말합니다. 도나의 딸인 케이티에게 부탁해서 어찌 된 거냐고 물어보자, 케이티는 자기 배에 칼로 '아이가 죽었다'라고 새겨진 것을 보여줍니다. 식당에 간 둘은 치즈버거(딘)와 건강 샐러드(샘)을 시킵니다. 샘은 도나가 사는 집이 아주 오래 되었고 100여년 전 이사야 피켓이라는 남자가 주술을 부리려고 매기 브릭스라는 여자를 죽였다는 전설을 찾아냅니다. 둘이 토론하는 모습을 식당 직원 게리가 유심히 노려 보고 있습니다.

그날 밤, 샘은 마을 기록에서 매기 브릭스의 기록을 찾다가 허탕을 치고 돌아옵니다. 그런데 누가 자기를 뒤쫓아오자 돌아보고 그 순간 마취총에 맞아 기절합니다. 깨어나 보니 자기가 식당직원 옷을 입고 있고, 모르는 장소입니다. 비를 맞으며 터덜터덜 걸어가는 샘한테 경찰차가 서더니 게리 프랭클 아니냐고 묻습니다. 샘은 당황하지만 식구가 연락했다는 말에 형인 줄 알고 탑니다. 그런데 데려간 곳은 생전 처음 보는 집이고, 생전 처음 보는 남자가 화를 내고 여자가 자기를 게리라고 부르며 울고불고 난리가 납니다. 샘은 당황하는데, 차 창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고 기겁합니다. 웬 십대 남자아이의 모습입니다.


딘은 두 시간이나 동생이 안 오자 찾아 헤메다가 모텔에 돌아오는데, 게리는 샘인척 행동하면서 모텔 청소부가 자기들 무기를 보고 기겁했다며 얼른 나가자고 합니다. 딘이 잠시 화장실에 간 사이 게리는 핸드폰을 다 치워 버리고, 둘은 오밤중에 모텔을 떠나는데, 게리가 차 자기도 몰고 싶다고 하자 운전대를 넘겨줍니다. 하지만 게리는 후진기어를 잘못 넣고, 딘은 끓어오르는 화를 참고 다시 자기가 운전석에 앉습니다.

다음날. 샘은 거울에 여전히 '게리'의 모습이 비치는 것을 보고 형의 전화기라는 전화기엔 모두 음성메세지를 넣습니다. 모텔에 전화하자 이미 '둘'은 떠났다는 소식만 듣습니다. 아침 먹으러 오라고 해서 가자, 게리의 아버지는 MIT에 가려면 스케줄대로 해야 하는데 그렇게 취해서야 되냐고 야단을 칩니다. 샘은 꼴같잖은 소리 하라고 하다가 혹시 자기가 주술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았느냐고 묻습니다. 게리의 동생 시드니는 눈이 똥그래지는데, 샘은 포기하고 샌드위치를 집어먹습니다. 그러자 게리의 어머니가 기겁해서 글루텐 알레르기 잊었냐고 말합니다. 샘은 화장실에서 먹은 것을 다 게워 내고, 동생 시드니가 그거 들켰다가 10년은 외출금지 당하고 싶냐고 하자, 샘은 시드니한테 책이 어딨냐고 묻습니다.

딘은 매기 브릭스의 무덤을 하나하나 찾아봐야 겠다고 말하는데, 게리는 매기 브릭스의 전설을 척척 말합니다. 주술을 부리려고 죽인 게 아니라, 사실 매기 브릭스가 이사야 피켓과 불륜으로 아이를 가지자 죽여서 지하실에 묻었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죽었다'는 게 말이 되는 상황에 딘은 눈이 똥그래지고, 게리는 어젯밤에 조사했다고 둘러댑니다. 차에 타고서 딘이 음악을 틀자, 게리는 신나는데 좀 크게 틀라고 말합니다.

학교에 간 샘은 계속 형한테 음성메세지를 넣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그때 게리의 친구인 트레버와 노라가 걱정스러워하며 말을 겁니다. 샘은 아직도 취했다는 핑계를 대면서 자기 사물함이 어디냐고 묻습니다. 게리의 사물함을 뒤지자, 주술책이 나오고 샘은 기겁을 합니다.

딘과 게리는 지하실을 뒤지고, 버들이끼가 핀 곳을 파헤칩니다. 그때 게리는 미안하다고 하면서 딘한테 총을 겨눕니다. 그 순간 귀신이 나타나고, 도망가려는 게리한테 딘이 어서 시체를 태우라고 소리소리 지릅니다. 브릭스의 귀신한테 더 얻어터지기 직전, 시체를 불에 태우고, 게리는 끝내준다며 방방 뛰기 시작합니다.

샘이 학교에서 나오자, 트레버와 노라가 쫓아옵니다. 둘은 어떻게든 가지 말라고 하고, 샘은 어떻게든 떼어 놓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트레버가 마취총을 들어 샘을 쏴 버립니다.


사냥을 끝내자 게리는 너무 기분이 좋아서 들떠 있습니다. 식당에서 '형'과 같이 치즈버거를 시키고, 술을 마시면서 게리는 뻔하디 뻔한 인생이 아니고 스케줄대로 살지도 않는다면서 좋다고 중얼거립니다. 그리고 딘은 정말 좋은 사람이라며 주절주절 거립니다. 게리는 바텐더한테 칵테일을 시키는데, 한 여자가 접근합니다. 추파를 보내는 여자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다가 게리는 그 여자가 뭘 하자는지 알고서는 너무 좋아서 같이 따라 나갑니다.

트레버와 노라는 샘을 트레버의 집 지하실에 묶어 놓고, 게리한테 연락을 해서 딘을 죽였냐고 묻습니다. 샘이 어처구니가 없어 쳐다보지만, 트레버는 딘은 어딨고 네 몸뚱이가 돌아다니는데 넌 뭐 하냐고 화를 냅니다. 하지만 여자를 따라 나온 게리는 정신나간 소리는 자기 부모님이 듣지도 않을 테고, 좀 있다가 알아서 할 테니 걱정말라고 하고 끊습니다. 딘을 어떻게 아느냐고 샘이 묻자, 트레버는 딘이 '지옥 수배자 명단' 첫째 줄이라고 말합니다. 악마들이 전국의 마법사와 사탄 숭배자한테 그 이야기를 퍼뜨린 것입니다. 노라는 한달 전에 지하실에서 마법책을 가지고 놀았는데, 갑자기 그림의 그자도 못 그리는 게리가 홀린 듯이 딘의 얼굴을 그렸다는 것입니다. 노라는 게리가 좀 똑똑하다보니 트로이 목마처럼 접근하자고 하고 샘과 몸을 바꾼 것이라고 말합니다. 샘은 악마와 계약을 하는 것은 진짜 위험천만한 것이라고 말하지만, 트레버는 귓등으로 듣지도 않습니다. 노라는 불안해하며 더 이상은 하지 말자고 하지만 트레버는 여전히 화를 냅니다. 한편, 밤중에 몰래 모텔에 들어온 게리는 침대에서 자는 딘에게 총을 겨누는데, 옆에서 딘이 나타나 게리를 때려눕히고 누구냐고 묻습니다.

트레버는 악마를 소환해서 딘을 죽이자고 합니다. 샘은 말리지만 트레버는 주문을 외우고, 악마가 노라에게 빙의합니다. 악마는 꼬맹이 몸 속에 샘이 있는 것을 보고 깔깔대고, 트레버가 딘을 잡았다고 하자 그릇을 차지할 수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보입니다. 트레버는 딘이 어디 있는지 말하고, 자기가 잡아다 줬으니 보답으로 돈과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으니 걔가 자길 좋아하게 해달라고 합니다. 악마는 빈정거리다가 트레버를 죽여 버립니다.

딘이 음성메세지를 확인하자 서른 여덟개나 쌓여 있습니다. 게리는 징징 울면서 잘못했다고 빌고, 샘은 자기 친구집 지하실에 부모님 여행간 사이에 잡아뒀다고 말합니다. 그 말에 딘은 게리가 몇 살이냐고 묻고, 게리는 열 일곱이라고 울면서 말합니다. 그때, 노라의 몸에 들어간 악마가 나타나 딘을 때려 눕힙니다. 그리고 게리한테 소원을 묻습니다. 게리는 진짜 강한 마법사가 되고 싶다고 대답하고, 악마는 그럴려면 딱 하나만 해 달라고 합니다. 대장님한테 가서 대장님 말씀에 무조건 하겠다고 하란 것입니다. 게리는 그 '대장님'이 '악마 중의 악마'임을 깨닫고는 망설입니다. 그때 딘이 덤벼들고, 도로 늘씬하게 얻어터집니다. 보다 못한 게리가 퇴마 주문을 외우자, 악마는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게리를 집어 듭니다. 그때 딘이 일어나 주문을 외우고 (어머나 딘도 이젠 외우네요) 둘은 중간에 악마를 두고 서로서로 주문을 외워서 노라를 구합니다.

게리는 주술을 풀어 샘의 몸을 돌려줍니다. 그리고 잘못했다고 하는데, 딘은 게리가 투표권 나이만 되었더라도 당장 골로 보냈을 것이라고 화를 냅니다. 그리고 다음에 또 이런 짓을 하면 찾아와서 진짜 골로 보낸다고 을러댑니다. 게리가 자기 집에 들어가기 싫어 한숨을 쉬자, 샘은 부모님한테 반항도 하고 싫은 것은 싫다고 하라고 말합니다. 게리의 인생도 그리 나쁜 건 아니며, 무엇보다도 노라가 주술에 관심있기보다 게리가 좋아서 같이 한 거 모르냐고 말해줍니다. 게리의 인생이 부럽다고 말하고 샘은 둘을 집 안으로 보냅니다. 딘은 꽤 감동적이었다고 말하는데, 샘은 사실 자기 뻥쳤고 게리네 집은 진짜 사람이 살 데가 못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차에 타서 평범한 삶 따윈 자기들이 바라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딘은 어쩌면 자기들이 뭘 바라는지 모를 수도 있다고 대답합니다. 시동을 걸자, 음악이 요란하게 나오고, 샘은 볼륨 줄이라고 짜증을 냅니다. 진짜 자기 동생이 돌아온 것을 실감한 딘은 소리를 줄이고 차를 출발합니다.

[edit]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샘 윈체스터 Sam Winchester ... 제라드 파달렉키 Jared Padalecki

딘 윈체스터 Dean Winchester ... 젠슨 애클스 Jensen Ackles

guest:

게리 프랭클 Gary Frankel ... 콜튼 제임스 Colton James

노라 Nora ... 새라 드류 Sarah Drew

[edit] 뒷이야기

  • 제목이 "Being Sam Winchester"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 몸이 바뀌는 이야기는 물론, 몸이 바뀐 상태를 배우는 자기 역을 그대로 하고 남들이 다르게 대하는 연출방식은 엑스파일 6X04. 6X05 Dreamland에서도 나옵니다. 6X04 연출가는 타계한 엑스파일, 수퍼내추럴의 제작자/수석감독 킴 매너스입니다.
    • 킴 매너스는 이런 연출방식은 어느 영화에서 따 온 것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 이 에피소드를 연출한 사람이 제작 총지휘자 로버트 싱어인 것은 혹시 매너스에 대한 인사가 아닐까요.


  • 게리를 연기한 콜튼 제임스는 엑스파일 시즌 8의 8X06 Invocation에서 빌리의 동생 조쉬로 나왔습니다. 많이 컸군요!


[edit] 음악

  • Rock and Roll Never Forgets by Bob Seger


Supernatural 수퍼내추럴 에피소드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시즌 12 | 시즌 13 | 시즌 14 | 시즌 15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